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97. HELLOWEEN - THE TIME OF THE OATH

Category : ROCK & METAL | 2010. 10. 28. 16:33




97. HELLOWEEN - THE TIME OF THE OATH : 신생 HELLOWEEN의 완벽한 부활
국적: 독일
그룹: HELLOWEEN
앨범명: THE TIME OF THE OATH
장르: MELODIC POWER METAL
제작년도: 1996년
레코드사: VICTOR RECORDS
공식홈페이지: www.helloween.org
멤버리스트: Andy Deris(Vocals)   Michael Weikath(Guitars)   Roland Gropow(Guitars)
Markus Grosskopf(Bass)   Uli Kusch(Drums)

 


01. We Burn
02. Steel Tormentor
03. Wake up the Mountain
04. Power
05. Forever and One (Neverland)
06. Before the War
07. A Million to One
08. Anything My Mama Don’t Like
09. Kings will be Kings
10. Mission Motherland
11. If I knew
12. The Time of the Oath

13. Still I don’t Know (Japanese only bonus track)
14. Take it to the Limit (Japanese only bonus track)



이전글 참조

3. HELLOWEEN - WALLS OF JERICHO(1집)
1. HELLOWEEN -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1(2집)
2. HELLOWEEN -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2(3집)
10. HELLOWEEN - LIVE IN THE UK(라이브)
6. HELLOWEEN - PINK BUBBLES GO APE(4집)
45. HELLOWEEN - THE BEST THE REST THE RARE(베스트 앨범)
66. HELLOWEEN - CHAMELEON(5집)

73. HELLOWEEN - MASTER OF THE RINGS(6집)

 




1. 위기 그리고 재건

KAI HANSEN, MICHAEL KISKE, INGO SCHWICHTENBERG. HELLOWEEN의 5명 멤버 중 3명이 이탈, 그것도 단순한 멤버의 탈퇴가 아닌 밴드의 주축을 이루던 이들 핵심멤버들의 이탈과, 그 전 발매된 CHAMELEON 앨범의 실패, 그리고 EMI에서 축출…. 이런 일련의 안 좋은 사건으로 인해 HELLOWEEN이란 밴드의 존속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실제로 해체 직전까지 갔었지요)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MICHAEL WEIKATH는 밴드를 재건하기로, 그것도 과거의 영광과 색을 완전히 지우고 새롭게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전 VOCALIST와 성향이 다른 ANDI DERIS를 FRONT MAN으로 영입하고 만든 MASTER OF THE RINGS 앨범을 발표하게 됩니다.

MASTER OF THE RINGS의 음악을 살펴보면, 전성기 때 (KEEPER… 시리즈) HELLOWEEN 음악적 정통성과 연계하되(CHAMELEON앨범이 실패했던 가장 큰 이유가 KAI HANSEN이 밴드에 있었을 때 이뤄놓은 기반을 완전히 부정했고, 이에 기존 팬들이 등을 돌렸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HELLOWEEN의 IDENTITY를 입힌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즉 이전 HELLOWEEN에 강하게 자리 잡은 HANSEN과 KISKE의 색깔을 과감히 빼고 새로운 멤버로 구성된 새로운 색의 HELLOWEEN을 만들어가겠다는 WEIKIATH의 생각이었던 것입니다. 이 의도는 어느정도 팬들에게 어필하게 되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음악적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하지만 ANDI DERIS가 HELLOWEEN이란 밴드에 완전히 적응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는 것(쉽게 말해 뭔가 어색한 점이 좀 느껴졌다는 것인데 이런 데는 ANDI DERIS가 보컬톤을 샤우팅으로 너무 끌고 가려했던데 기인합니다.) , 그리고 전반적으로 조금 매끄럽지 못한 면을 보여줘 앞으로 이를 극복하느냐 못하느냐가 앞으로 이들의 풀어야 할 숙제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제를 않은지 2년 후, 1996년, 6번째 STUDIO ALBUM인 THE TIME OF THE OATH를 발표하게 됩니다.


 

2. 완전한 부활을 이루다

노스트라다무스를 모티브로 한 컨셉 앨범인 THE TIME OF THE OATH는 새 멤버들이 2년동안 적응기를 거쳤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나친 샤우팅 톤과 바이브레이션으로 몰고가려던 ANDI DERIS의 보컬은 이제 완급조절을 잘 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HELLOWEEN의 밴드에 잘 융합시켜 새롭게 시작하는 HELLOWEEN의 FORNT MAN 역할을 드디어 성공적으로 이끌게 됩니다. 사운드 면에서도 좋았지만 새로운 스타일의 사운드를 접목시키는 과정에서 다소 어정쩡한 느낌이 들고 이질감이 약간 들었던 전작과 달리, 이제는 과거 전성기 때의 음악적 스타일과 새로운 스타일의 HELLOWEEN 사운드를 잘 융합하여 그들만의 새로운 사운드 IDENTITY를 성립하는데 성공한 것이죠. 이 앨범은 나오자 마자 전작을 뛰어넘는 팬들과 평단의 큰 호평을 받게 되었고 MELODIC POWER METAL의 가장 큰 시장인 일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는데 성공합니다.

이번 앨범의 가장 큰 의의는 이런 성공도 성공이지만, 새로운 HELLOWEEN이 이제는 팬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었고 제2의 전성기를 이끌어 냈다는 데 있습니다. 과거 KEEPER… 시리즈에 비하지 못하지만 언제까지나 KEEPER… 시리즈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사운드로 활로를 개척하는 데 성공했다는 점(주1), 그리고 이제 더 이상 팬들도 KISKE의 보컬 스타일만 추구하지 않고 ANDI DERIS 스타일의 보컬도 인정했다는 것이 고무적인 일이었습니다. 실제로 이때 구축한 성공적인 이미지로 인해 현재까지 HELLOWEEN의 FRONT MAN으로써 활동을 잘 하고 있으며, 이제는 오히려 KISKE때 HELLOWEEN을 기억하는 팬들 보다 더 많은 팬들이 ANDI DERIS를 기억하고 환호하고 있지요. (주2)

현 신생(이제는 신생이 아니지만 ^_^) HELLOWEEN이 존재할 수 있게 한 앨범, 바로 THE TIME OF THE OATH입니다.




주1) 새로운 사운드를 개척했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큰 틀은 80년대 MELODIC POWER METAL입니다. 하지만 현재 HELLOWEEN의 사운드는 과거와 같은 밴드라 볼 수 없을 정도로 느낌이 많이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완전히 틀린말은 현재로써는 아닌것이죠 ^^

주2) 지금은 좀 사그러들었지만 과거 KISKE, HANSEN의 HELLOWEEN FAN파와 DERIS의 HELOWEEN FAN 파와의 대립은 굉장히 심한 편이었습니다. 뭐 지금은 ANDI DERIS 가입 이후 HELLOWEEN의 팬이 된 사람들이 더 많지요





 

---------------------------------------------------------------------------------

 

 

 

THE TIME OF THE OATH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