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80. RAGE - THE MISSING LINK

Category : ROCK & METAL | 2007. 7. 19. 10:37

 


80. RAGE - THE MISSING LINK : RAGE 음악의 실질적 완성
국적: 독일
그룹: RAGE
앨범명: THE MISSING LINK
장르: THRASH METAL
제작년도: 1993년
레코드사: NOISE RECORDS
공식홈페이지: https://www.rage-official.com/
멤버리스트: "Peavy" Wagner (vocals, bass) ,Manni Schmidt (guitars)
Chris Efthimiadis (drums)


01. The Firestorm
02. Nevermore
03. Refuge
04. The Pit And The Pendulum
05. From The Underworld
06. Certain Days
07. Who Dares?
08. Wake Me When I'm Dead
09. Lost In The Ice
10. Her Diary's Black Pages
11. The Missing Link
12. Raw Caress



이전 글 참조
7. RAGE - PERFECT MAN  (3집)
14. RAGE - SECRETS IN A WEIRD WORLD (4집)
17. RAGE- REFLECTIONS OF A SHADOW (5집)




AVENGER시절 포함, RAGE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에 총 16개의 음반을 발표하였는데 (2007년 현재, 정규앨범만 포함한 경우)이들 앨범 중 RAGE의 음악성 확립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앨범 두 개를 꼽으라면 3인조로 시작을 알린 3집 PERFECT MAN과 7집인 THE MISSING LINK가 되겠습니다. PERFECT MAN이 기존의 다소 어두운, 일반적인 THRASH METAL의 음악에서 벗어나 다소 밝은 모습의, 멜로디가 포함된 RAGE 음악의 기틀을 마련한 앨범이라면 THE MISSING LINK는 현재 RAGE가 가지고 있는 음악적 IDENTITY(GERMAN THRASH METAL을 완성)를 완성한 앨범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내지르기 식으로, 보다 높은 톤을 구성하던 PEAVY WAGENER의 음색은 이 전작인 TRAPPED을 거쳐 다소 저음톤이 강조된 보컬(SECRETS IN A WEIRD WORLD때의 보컬과 비교해 보십시오)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으며, 사운드 역시 MELODIC POWER METAL풍의 다소 밝은 톤의 THRASH에서 독일의 민족성이 그대로 드러나는, 감각적인 멜로디가 포함된 투박하면서도 POWERFUL한 THRASH 사운드인 GERMAN THRASH METAL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집 앨범 이후 꾸준하게 이들만의 오리지널러티를 만들어가고 시도했던 음악적 특색은 이 앨범에서 일단 완성되게 되었고 (그 후 앨범에서 새로운 요소들이 계속 덧입혀 지긴 했지만) 이후 앨범에서도 크게 변하지 않고 사용되었으니 가히 이 앨범을 현 RAGE 음악의 시금석으로 봐도 될 것입니다.


이런 요소가 극대화 돼서 나타난 곡은 7번 트랙인 WHO DARE?로 신나는 음악과 질주하는 THRASH METAL, 그리고 그 안에 깔려있는 우수적 멜로디 라인이 어떻게 화학적으로 융합되어 펼쳐질 수 있는지를 보여준 수작으로 이 THE MISSING LINK를 대표하는 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전개시켜 풍부한 사운드 메이킹을 보여주는 9분대의 Lost In The Ice부터, 도입부를 이전에 볼 수 없던 독특한 사운드로 시작하는 Wake Me When I'm Dead, 독일 특유의 우수적 멜로디가 극대화 돼서 앨범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Raw Caress 같은 곡들에서는 GERMAN METAL류들의 가장 큰 단점을 일컫어지는 다소 단순한, 좀 질리는 음악적 단조로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음악적 양식미가 대단히 뛰어나 과연 3인조로써 나오는 사운드가 맞나?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짜임새와 박진감 넘치는 진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요소들의 훌륭한 융합으로 인해 이 THE MISSING LINK는 상업적으로도 당연히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역대 RAGE음반 중 최고의 앨범이란 찬사를 받게 되지요.
비단 이런 요소들 이외에도 많은 METAL FAN들이 RAGE의 이 THE MISSING LINK 앨범을 지지하고 추종하는 이유는 이들의 변함없는 HEAVY METAL에 대한 열정에 대한 찬사일 것입니다. 시대의 조류와 크게 무관하게 이들이 믿고 추구하는 HEAVY METAL의 이상을 향해 끊임없이 질주해 나가는 열정, 그리고 그것이 이뤄낸 음악의 결정체에 대한 노고가 어떤 것인지 알기에 그 만큼 팬들은 RAGE의 음악에 무한한 신뢰를 보내는 것이겠지요.(반대로 이 점 때문에 RAGE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공격의 빌미가 되지만) 이 앨범이 나온 1993년도부터 전 세계적으로 HEAVY METAL이 하강세에 들어간 때인데, 이 이후에도 시대조류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이 추구하는, 어찌보면 시대착오적일 수도 있는 이들의 끈즐긴 태도덕에 그 어려운 시기에도 굳건히 HEAVY METAL의 본질을 이어갈 수 있었을테니까요.


이런 끊임없는 HEAVY METAL 추구에 대한 RAGE의 답의 중심, 바로 THE MISSING LINK인 것입니다.




뱀발) 그러나 이 앨범 이후 3인조로 확고한 IDENTITY를 확립한 RAGE는 기타리스트인 Manni Schmidt의 탈퇴로 3인조 체제를 일단 막을 내리게 되고 기타리스트 2명을 맞이하여 4인조 체제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HER DIARY'S BLACK PAGES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