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50. YNGWIE MALMSTEEN - COLLECTION

Category : ROCK & METAL | 2007.03.01 12:57



사용자 삽입 이미지



50. YNGWIE MALMSTEEN - COLLECTION : 그의 최초의 BEST 앨범


국적: 스웨덴 / 미국
그룹: YNGWIE MALMSTEEN
앨범명: COLLECTION
장르: NEO CLASSICAL / BAROQUE METAL
제작년도: 1991년
레코드사: POLYGRAM
공식홈페이지: http://www.yngwiemalmsteen.com



01. Black Star
02. Far Beyond The Sun
03. I'll See The Light, Tonight
04. You Don't Remember, I'll Never Forget
05. Liar
06. Queen In Love
07. Hold On
08. Heaven Tonight
09. Deja Vu
10. Guitar Solo (Trilogy Suite/Spasebo Blues)
11. Spanish Castle Magic
12. Judas
13. Making Love (With Extended Guitar Solo)
14. Eclipse




이전 글참조
36. YNGWIE MALMSTEEN - RISING FORCE : 80년대 일렉기타의 지각변동을 몰고온 그의 역작(1집)
34. YNGWIE MALMSTEEN - MARCHING OUT : 파워가 전면으로 나선 앨범(2집)
29. YNGWIE MALMSTEEN - TRILOGY : 음악적으로 뛰어났던 초기 3개 앨범중 제 3부 (3집)
28. YNGWIE MALMSTEEN - ODYSSEY : 그의 음악적 변화의 신호탄 (4집)
43. YNGWIE MALMSTEEN - TRIAL BY FIRE : LIVE IN LENINGRAD : 동토의 땅을 녹여버린 열정적 라이브(라이브앨범)
31. YNGWIE MALMSTEEN - ECLIPSE : 노골적으로 두들어진 대중화 노선 (5집)
47. YNGWIE MALMSTEEN - FIRE & ICE : 차가움과 밝은 분위기가 공존하는 앨범(6집)




4집인 ODYSSEY와 5집인 ECLIPSE의 기대 이하의 판매고로 인해 당시 YNGWIE의 소속사인 POLYGRAM은 YNGWIE의 작곡 스타일에 크레임을 걸고 사사건건 간섭하려 합니다. 이에 독불장군에 독단적인 YNGWIE가 자기 음악을 가지고 딴지를 거는 POLYGRAM의 요구사항들을 들을리 만무했지요. 이에 대해 POLYGRAM도 가만히 넘어갈 성질의 레이블도 아니었고 둘 사이간의 관계는 점점 갈수록 나빠졌습니다. 결국 POLYGRAM과 계약기간이 끝나자 YNGWIE는 바로 POLYGRAM을 박차고 나가버렸고 ELEKTRA와 계약하게 됩니다.
그 이후 POLYGRAM이 선택한 수순은 그들이 판권을 가지고 있는 YNGWIE의 앨범을 가지고 BEST 앨범을 내, 마지막으로 YNGWIE 이름을 가지고 우려먹기를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COLLECTION 앨범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BEST 앨범(발매된 이름이야 COLLECTION에 컴필레이션 앨범의 이름으로 나왔지만 이것이야 눈가리고 아웅식의 형식이지요)의 발매된 경위야 다소 좋은 의미로 발매된 것은 아니지만 이 앨범에 수록된 앨범곡들을 살펴보면 정말 BEST 앨범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YNGWIE의 각 앨범에서 골고루 수록함과 동시에(그것도 앨범 낸 순서대로) 그의 유명한, 히트친 대표곡들을 선곡하였습니다. 그렇기에 YNGWIE의 음악을 처음 접하는 음악팬들에게 그의 초중반 음악성을 다이제스트 할 수 있다는 이점과 동시에 YNGWIE의 음악을 가이드할 수 있는 음반을 이 COLLECTION음반으로 해도 무리가 없고 BEST CHOICE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 음반이 나왔을 때 음반시장은 이런 단순한 각 앨범의 히트곡만을 모아둔 형식의 BEST 앨범은 지양하고 기존의 팬들을 위해 BEST 앨범을 내는 뮤지션의 미발표곡이라던가 특수한 데모버전, 다음 앨범의 신곡 몇 곡을 수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비해 이 COLLECTION 앨범에서 기존의 YNGWIE 팬들이 이 앨범을 구매하려는 생각을 가지게 할 만한 요소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치명적 단점입니다. 기껏해야 13번 트랙인 MAKING LOVE에서 마지막 부분의 기타솔로가 덧붙여 진 거 빼고는 말이죠. 그렇게 된 데에는 YNGWIE의 POLYGRAM에 대한 안좋은 감정 때문이었는데 실제로 이 COLLECTION 앨범을 POLYGRAM에서 내는 것에 대해 굉장히 불쾌한 심기를 들어낸 YNGWIE였으니 그의 미발표곡이나 그 외 스페셜 곡을 POLYGRAM에 제공할리 만무했었죠.
이런 점 때문에 이 앨범은 완전히 YNGWIE의 신규팬을 위한 앨범용으로 전락한 것이 조금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대로 YNGWIE의 음악을 처음 접하고 어떤 앨범을 사서 들어야 하나 하고 고민하는 신규팬들을 위해서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BEST 앨범이 되겠군요.

 


 


뱀발1) 이 앨범 나왔을 당시, 개인적으로 살까 말까 무지 고민했었습니다. 여기에 수록된 앨범을 다 가지고 있었으니 굳이 구매할 이유를 못찾았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팬으로써 사자 해서 샀었는데 그 결과는..... 내가 왜 샀지? (그나마 위에 언급한대로 Making Love에 기타 솔로가 막판에 덧붙여서 원곡과 조금 다른 느낌을 주는 거가 위안거리) 

 

뱀발2) 저 때만해도 YNGWIE 굉장히 날씬했었는데 말이지요......

 




 



MUSIC CLIC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