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186. TESTAMENT - THE GATHERING

Category : ROCK & METAL | 2020. 6. 30. 22:56

 

 

 

186. TESTAMENT - THE GATHERING : 후기 TESTAMENT의 원숙해진 음악의 정수

국적: 미국

그룹: TESTAMENT

앨범명: THE GATHERING

장르: THRASH MEATL

제작년도: 1999년

레코드사: SPITFIRE RECORDS

공식홈페이지: www.testamentlegions.com

멤버 리스트 : Chuck Billy (Vocals) Eric Peterson (Guitars)

James Murphy (Guitars) Steve DiGiorgio (Bass) Dave Lombardo (Drums)

 

 

01. D.N.R. (Do Not Resuscitate)

02. Down for Life

03. Eyes of Wrath

04. True Believer 

05. Days in Darkness

06. Legions of the Dead

07. Careful What You Wish For

08. Riding the Snake

09. Allegiance

10. Sewn Shut Eyes

11. Fall of Sipledome

 

 

이전글 참조

55. TESTAMENT - SOULS OF BLACK (4집)

106. TESTAMENT - LOW (6집)

 

 

 

THRASH METAL계에서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사하던 TESTAMENT였지만 90년대에 들어와 시대의 조류가 HEAVY METAL에서 ALTERNATIVE ROCK으로 바뀌게 됨에 따라 이들의 위치도 흔들리게 됩니다. 먼저 이들이 소속되어 있던 RECORDS 회사인 ATLANTIC RECORDS에서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여 팔리는 음악, 즉 ALTERNATIVE ROCK 같은 음악을 하라고 압박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들은 오히려 DEATH METAL계의 JOURNEY 맨인 James Murphy를 맞이하여 더욱더 강력한 METAL 음악으로 무장된 LOW를 내놓게 됩니다. 소위 말하는 DEATHRASH METAL음악을 내놓은 것이지요. 그리하여 비록 앨범 판매고도 적게 나오고, 이로 인해 ATLANTIC RECORDS에서도 쫒겨나게 되지만 이들의 자존심을 지킴과 동시에 다소 정체되어 있던 이들 음악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게 된 계기를 맞이한 사건이 되었습니다.

 

 

 

이후 1997년 James Murphy가 탈퇴하고 소폭의 멤버 교체를 맞이하고(이때의 DRUMMER가 그 유명한 GENE HOGLAN) 난 DEMONIC 앨범에서는 LOW를 능가하는 DEATH METAL적 요소 및 METAL CORE적 요소의 수용으로 HEAVY함과 GROOVE함은 역대 앨범의 최고를 찍은 앨범을 내놓게 됩니다. 하지만 원래 TESTAMENT의 THRASH적 요소와 기타 솔로를 좋아했던 팬들에게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하게 됩니다. 전작인 LOW과 DEATH와 THRASH METAL을 절묘하게 융합했다면 이 앨범은 HEAVY함과 어두움에 너무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좋았는데...) 이후 TESTAMENT는 RECORDS 회사를 SPITFIRE로 옮기고 나서 멤버 교체가 또 일어나게 되는데, 후기 TESTAMENT 사운드 성립에 큰 영향을 줬던 James Murphy가 다시 돌아오게 되고 DRUMMER에는 그 유명한 Dave Lombardo가 참가하게 됩니다. 이런 빅 멤버들의 합류로 인해 TESTAMENT의 새로운 앨범은 기대치가 엄청나게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1999년, 세기말에 나온 THE GATHERING 앨범은 이런 기대에 걸맞는 걸작으로 팬들에게, 평론가들에게도 인정받게 됩니다.

 

 

 

LOW 앨범 때부터 시작된 DEATH METAL적 요소는 DEMONIC때는 좀 극단적 형태로 DEATH METAL과 무거운 사운드로 기울어졌다면 THE GATHERING 앨범 때는 TESTAMENT식 THRASH METAL과 균형을 이루면서 더 나은 사운드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좀 극단적으로 평가하자면 이 앨범의 노래들은 단순한 GENRE의 융합만 보인 것이 아닌 THRASH METAL의 영역 확장을 이뤘다 볼 수 있습니다.

전작 때 TESTAMENT식의 THRASH METAL이 너무 희석된 거 아니냐라는 비판에 대한 대답이자 이제 확실하게 이들의 음악적 특징이 완전히 자리 잡은 역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이 가능하게 된 것은 TESTAMENT의 음악의 근간인 Eric Peterson과 보컬의 Chuck Billy를 중심으로 새로운 TESTAMENT 음악의 요소를 가지고 온 James Murphy의 기타가 크게 튀지 않은 상태서 전체적인 사운드를 뒷받침하는 리듬 섹션들인 BASS와 DRUM의 조화가 톱니바퀴처럼 잘 어울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LOW 앨범부터 시작된 DEATHRASH 음악은 DEMONIC 앨범을 거쳐 이 THE GATHERING 앨범에서 완전히 TESTAMENT표 음악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죠. 이런 점 때문에 팬들에게 있어서 이들의 마스터피스인 THE LEGACY 앨범 이후 최고의 TESTAMENT 앨범으로 추앙 받게 되며 평단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다만 그것과는 별개로 이 앨범에 아쉬운 점이 아예 없는 것이 아닌데, 밀도가 높고 전개가 치밀한 전반부의 트랙들과 달리 중후반 트랙들은 좀 늘어지는 경향이 있는 것이 아쉽다 할까요?

 

그래도 HEAVY METAL이 MAINSTEAM에서 내려오고 수 많은 밴드들이 변절하거나 해산하던 1990년대에 시대조류에 타협하지 않고 오히려 기회를 삼아 더 발전된 THRASH METAL을 선보이며 자기들만의 음악 스타일을 유지해 나가겠다는 TESTAMENT의 장인정신과 결국 그것을 이뤄내는 이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앨범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뱀발) 하지만 호사다마라고 이 앨범 발매 직후 TESTAMENT의 멤버들은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되는데 기타리스트인 James Murphy는 뇌종양을, 보컬리스트인 Chuck Billy는 고환암의 드문 형태 인 생식 세포 준종으로 투병생활에 들어가게 됩니다. 두 사람 다 일단 성공적으로 회복하게 됩니다만...

 

 

 

 

 

---------------------------------------------------------------------------------

 

 

 

DOWN  FOR LIFE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