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OP) 새로운 GAME INTRO의 장을 연 RIDGE RACER TYPE4

Category : MUSIC & MOVIE | 2018. 4. 7. 14:15

 

 

 

 

남코의 인기 레이싱 게임인 RIDGE RACER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RIDGE RACER TYPE 4‘RIDGE RACER 시리즈 중에서 가장 화자가 되는 게임이 됩니다. 먼저 시리즈 최초로 도로에 지형지물의 그림자가 드리워진다거나 가로등 불빛이 비친다거나 하는 표현을 보여주었는데, 당시 PLAY STATION의 기능으로서 이것을 실시간으로 표현할 수 없어 TEXTURE MAPPING으로 표현한 것이었죠. 하지만 GAME USER들에 있어서는 어떻게 만들었나 하는 것은 전혀 중요한 것이 아니었고, 오히려 그 덕에 굉장히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보여줘서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야간 경기를 도입한 것도 바로 이 작품으로 야간 경기나 터널 안에서 볼 수 있는 테일램프의 광원 처리가 당시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거기다가 조작성도 뛰어나고 높은 완성도로 역대 RIDGE RACER 시리즈 중 가장 성공한 작품으로 기록됩니다.

 

 

이런 게임적 요소 외에도 이 RIDGE RACER TYPE 4GAME USER를 넘어 일반인들에게도 큰 화자가 되었는데요 바로 RIDGE RACER의 커버걸인 나가세 레이코가 전면적으로 등장하는 GAME INTRO 영상 때문이었습니다.

1998년이면 POLYGON으로 사람 캐릭터를 만들 때 드디어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은 퀄러티를 내는데 성공하기 시작한 때였는데 뮤직 비디오를 연상시키는 INTRO 영상과 여기서 나오는 나가세 레이코의 매력은 일본의 3D 기술력이 여기까지 왔구나 하고 일반인들에게도 임팩트를 주게 되죠. 당시 나가세 레이코의 인기가 어느 정도였냐면 세계 최초의 사이버 가수인 다테 쿄코보다 더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그리고 그 동안의 게임 영상은 게임 내용을 휙휙 보여주는 수준이었는데 비해 RIDGE RACER TYPE 4의 오프닝 영상은 마치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구성으로 여태까지 비디오 게임 영상의 범위를 더 확장 시킨 것으로도 각광받게 됩니다.

이런 게임 영상으로 인한 엄청난 홍보효과와 게임 자체의 완성도 덕분에 RIDGE RACER TYPE 4는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당시 3D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두근거렸던 1998년도에 나온 이 영상을 생각하며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