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198. LOST SOULS - CLOSEYOUREYESANDITWONTHURT

Category : ROCK & METAL | 2021. 5. 30. 10:56

 

 

 

198. LOST SOULS - CLOSEYOUREYESANDITWONTHURT : 전작보다 강화된 POWER와  SPEED, 그리고 INDUSTRIAL과 HEAVY METAL의 멋진 조합
국적: 스웨덴
그룹: LOST SOULS
앨범명: CLOSEYOUREYESANDITWONTHURT
장르: INDUSTRIAL DEATH METAL
제작년도: 1996년
레코드사: ROADRUNNER RECORDS
공식홈페이지: 없음
멤버리스트:
CHRISTER SALLING(Vocals)  MICHAEL HAHNE(Guitars)  PETER HAGGLUND(Guitars)
MATS JARNIL(Bass)  THEO SAVIDIS(Drums)


01. Body to Concrete
02. Real Thing
03. Feed Us
04. Conformity
05. Digital Heart Generator
06. Life Beyond Flesh
07. Close Your Mind
08. P.H.(Psychohead)
09. 22 Seconds of Pain
10. Purge

 

 

 

 

90년대에 들어와서 HEAVY METAL은 ALTERNATIVE ROCK과 INDUSTRIAL ROCK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90년대 음악의 특징은 각 GENRE간의 융합이 이뤄지고 있던 시기기도 했죠. 그러기에 HEAVY METAL과 INDUSTRIAL요소의 결합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는 교집합이었던 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LOST SOULS는 이런 HEAVY METAL과 INDUSTRIAL의 강점을 잘 융합하여 가능성을 보여준 밴드였습니다.

 

 


1992년 MICHAEL HAHNE과 THEO SAVIDIS는 의기투합하여 LOST SOULS라는 밴드를 결성하게 되었고 이어서 기타리스트 PETER HAGGLUND과 베이시스트 MARRE를 영입하게 되어 1차적인 라인 업을 완성하게 되고 오디션을 통해 영입한 CHRISTER SALLING을 보컬리스트로 내세워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밴드의 두 중심축인 MICHAEL HAHNE과 THEO SAVIDIS는 밴드의 방향성 및 IDENTITY를 기존에 있는 HEAVY METAL을 그냥 계승하기 보다는 90년대에 맞는 새로운 형태로 진화시켜 나가기로 결정하고 INDUSTRIAL ROCK적인 요소를 HEAVY METAL에 접목시키기로 결정합니다.

이런 LOST SOULS의 음악적 시도가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 것은 1993년초 SOUNDFRONT LABEL을 통해 발표된 COMPILATION 앨범인 ‘15 ON 1'에 수록된 이들의 곡을 통해서였고, 여기서 어느 정도 방향성을 확인 한 후 1992년 이들의 첫 번째 DEMO인 ACHE를 제작하게 됩니다. 

이런 LOST SOULS의 가능성을 알아본 SOUNDFRONT는 이들과 계약하게 되고 1994년 이들의 첫 번째 정규 스튜디오 앨범인 Never Promised You a Rosegarden을 발매하게 됩니다.
이 앨범은 발매 후 HEAVY METAL 전문지인 METAL ZONE에서 극찬을 받게 되는데 확실히 1994년에 나온 HEAVY METAL 밴드들에서 독특한 사운드 조합을 보여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움직임은 이들이 처음은 아니었지만 이런 MOVEMENT를 선보인 밴드는 당시에 그렇게 많은 건 아니었기에 좋은 평가를 받기에 충분했던 것입니다.

이런 성공적 데뷔로 인해 이들은 메이저 LABEL인 ROADRUNNER RECORDS와 계약을 하게 되며 1996년 이들의 두 번째 정규 스튜디오 앨범인 CLOSE YOUREYESANDITWONTHURT (CLOSE YOUR EYES AND IT WON'T HURT)를 발매하게 됩니다. 

 

 


이 앨범은 첫 데뷔 앨범에서 보여줬던 HEAVY METAL과 INDUSTRIAL ROCK, 그리고 NU METAL적 요소의 융합이 좀 더 유기적으로 이뤄지고 한층 공격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작 앨범에서는 완급조절을 하거나 좀 늘어지는 전개를 보이는 트랙들이 있는 반면 CLOSE YOUREYESANDITWONTHURT에서는 첫 트랙인 Body to Concrete에서부터 3~4개의 RIFF를 중심으로 POWER 위주의 밀어붙이는 전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후 이어지는 Real Thing이나 Close Your Mind에서도 POWER와 SPEED로 밀어붙이면서도 GROOVE감이 강조된 음악을 보여 이들의 음악적 방향성이 어떤지 드러내고 있습니다. 물론 전 곡이 이런 식의 POWER와 SPEED로 밀어붙이진 않고 Feed Us나 Conformity에서처럼 완곡 조절을 하면서도 INDUSTRIAL 샘플링이 효과적으로 사용한 트랙들도 있습니다. 이렇듯 전반적으로 완성도 높고 강력한 음악을 선보이면서 이들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이 앨범은 당시 ALTERNATIVE ROCK과 INDUSTRIAL ROCK에 폭격 당하던 HEAVY METAL이라는 GENRE가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요소를 조합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후의 이들의 행보는 이 앨범의 성공과 더불어 더 크게 비상할 수 있을 포텐셜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앨범과 큰 차별성을 보여주지 못하고 거기서 거기인 음악을 양산하는 데 그치고 이들의 음악은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되는, 아쉬운 결과를 낳게 됩니다. 

 

 

 

 

---------------------------------------------------------------------------------

 

 

CLOSE YOUR MIND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