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RAGE- SECRETS IN A WEIRD WORLD
14. RAGE- SECRETS IN A WEIRD WORLD : 트리오 진용이 완전히 빛을 발하기 시작한 이들의 초기 명작
국적: 독일
그룹: RAGE
앨범명: SECRETS IN A WEIRD WORLD
장르: MELODIC THRASH METAL
제작년도: 1989년
레코드사: NOISE RECORDS
공식홈페이지: https://www.rage-official.com/
멤버리스트: "Peavy" Wagner (vocals, bass) ,Manni Schmidt (guitars)
Chris Efthimiadis (drums)
01. Intro (Serge Prokofiev)
02. Time Waits For Noone
03. Make My Day
04. The Inner Search
05. Invisible Horizons
06. She
07. Light Into The Darkness
08. Talk To Grandpa
09. Distant Voices
10. Without A Trace
11. Lost Side Of The World (Bonus Track)
12. Law And Order (Bonus Track)
13. Mirror (Bonus Track)
이전 앨범 글 참조
7. RAGE - PERFECT MAN (3집)
새로 진용을 갖추고 나서 낸 앨범인 ‘PERFECT MAN'(1988년)의 성공으로 인해(팬과 평론가 앨범판매량 3박자에서 호흥을 얻었죠) RAGE의 멤버 재구성은 합격점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이 여세를 몰아서 1년후에 발매한 정규 4번째 앨범인 Secrets In A Weird World를 발매하게 됩니다. 3집인 PERFECT MAN에서는 다소 불안한 곡구성 및 허점이 비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 4집인 SECRETS IN A WEIRD WORLD 부터는 그런 모습은 보이지 않고 과연 이들이 TRIO가 맞나하고 의심이 들 정도로 꽉찬 구성과 빈틈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앨범 때부터 이들 TRIO 체계가 완전 적응을 하고 이들 음악의 진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요소와 좋은 곡들이 팬들에게 크게 어필하게 되서 이 앨범은 전작을 넘어서 대 히트를 하게 됩니다. 자국인 독일은 물론 유럽에서 대성공을 거두게 되고 RAGE의 위상을 크게 떨친 앨범으로 기록되게 됩니다.
1988년 같은 독일 밴드이자 비슷한 장르를 구사하던 HELLOWEEN의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2' 의 대성공으로 전 유럽의 ROCK 신은 HELLOWEEN식 사운드에 크게 영향을 받게 되는데 3집인 PERFECT MAN 이후 HELLOWEEN과 비슷한 음악을 구사하던 RAGE도 이들의 영향을 싫던 좋던 받지 않을 수 없었죠. 이 Secrets In A Weird World 앨범도 HELLOWEEN의 사운드적 FEEL이 느껴지는 앨범입니다. 이 이야기를 다시 돌려 이야기하면 역대 RAGE 앨범중 가장 유려한 멜로디라인이 잘 살아 있는 앨범이라 할 수 있죠. 이 앨범의 전 곡이 그렇지만 특히 이 앨범에서 최대 히트곡이 된 5번트랙 INVISIBLE HORIZONS이나 7번트랙인 LIGHT INTO THE DARKNESS를 들어보면 이 두 그룹간의 사운드적 계통이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9분대의 긴 대곡인 WITHOUT TRACE는 KEEPER.... 시리즈의 두 대곡인 HALLOWEEN과 KEEPER OF THE SEVEN KEYS를 떠올리게 하죠. ^-^
하지만 HELLOWEEN은 지금 장르가 MELODIC POWER METAL에 속하고 RAGE는 지금도 THRASH METAL 밴드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즉 이 앨범에서 HELLOWEEN과 비슷한 MELODIC POWER METAL적 요소가 가장 강하게 반영되어 있지만 이들의 본류는 THRASH METAL이란 점입니다. HELLOWEEN의 ’KEEPER... 시리즈‘ 비해 이들의 앨범은 상당히 거친 THRASH적 FEEL이 살아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두 그룹 사운드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이 Secrets In A Weird World 앨범때는 두 그룹사이의 음악적 유사점이 가장 큰 시점이었지만 RAGE는 이 앨범을 끝으로 MELODIC POWER METAL적 요소를 다소 희석시키고 다시 THRASH METAL 본연의 사운드를 강하게 끌고 가게 됩니다. 만약 이들이 이 앨범의 사운드를 계속해서 고수하고 끌고 갔으면 아마 MELODIC POWER METAL 그룹 중 수위를 다투는 그룹이 되었을 겁니다. 즉 HELLOWEEN은 KEEPER.... 시리즈 이후 THRASH METAL이란 장르를 넘어서 완전히 MELODIC POWER METAL 밴드로 되버렸지만 이들은 멜로디 라인이 강하게 살아있어도 THRASH METAL이란 범주를 결코 벗어나지 않은 셈이죠.
이들이 계속 이런 풍의 멜로디라인이 강한 음악을 구사했으면 하는 아쉬움을 가지는 MELODIC POWER METAL팬들도 계시겠지만 이들은 역시 MELODIC POWER METAL밴드로 불리기 보다는 THRASH METAL밴드로 아이덴터티를 살리길 원했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KREATOR 같이 초과격 THRASH로 간 건 아닙니다. 뭐 다소 거칠긴 하지만 이들의 현재 음악도 유려한 멜로디 라인이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MELODIC POWER METAL 그룹들과 비교해서 그렇다 이거죠.)
그리고 이들은 RAGE이지 결코 HELLOWEEN은 아니니까요.
아무튼 멜로디 라인을 중요시 하는 ROCK, METAL팬이나 HELLOWEEN식의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RAGE의 이 앨범은 꼭 들어보셔야 할 앨범입니다.
추가) 당시 멤버의 사진으로 앨범 커버를 만들어서 이들의 젊었을 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이 앨범은 2021년 더블 LP로 재발매 되었는데 이때의 앨범 커버는 다음과 같이 바뀌어 통상적인 RAGE 앨범 커버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