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색의 정확한 이름이 궁금할 때 COLOR-NAME

Category : AD, DESIGN & WEB | 2021. 12. 4. 22:28

 

 

URL : https://www.color-name.com

웹사이트명 : COLOR-NAME

성격 : 정확한 색 명칭 찾는 PORTAL

 

 

 

그림1. COLOR-NAME MAIN PAGE

 

 

 

 

 

 

빛의 여러 스펙트럼 중 가시광선만을 인간이 볼 수 있는데 이 가시광선에서 인간의 눈이 구별할 수 있는 색의 가지수는 대략 100만개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런 색의 수에는 이름이 붙기 마련인데 일반적으로 우리 주변에서 통용되는 빨강, 주황, 노랑, 녹색, 파랑 등등 식의 명칭 말고 CRIMSON RED라던가 DAZZLING BLUE, PARIS GREEN, ULTRA WHITE 등등 상업적으로 또는 학술적으로 붙은 이름들이 있지요. 그런데 이런 이름들의 정확한 이름을 알고 싶을 때 찾기가 애매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사이트가 바로 COLOR-NAME 사이트입니다. 
검색을 통해서 컬러 네임을 찾던가 Trending color 항목에 들어가서 직접 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색을 찾을 때 제일 편한 것은 Hex code를 이용해서 찾기 인데 이를 통해서 Digital Color 시대에 정확한 컬러를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림2. Trending colors 항목을 선택했을 때

 

 

 

 

 

 

그림3. 디지털 시대에 맞게 Hex code를 이용해서 색을 찾기

 

 

 

 

 

 

그림4. 그냥 Search 항목에 Blue라고 검색했을 대

 

 

 



지속해서 색이 업데이트 되는 것도 장점인데 아직 SEOUL에 관련된 색(꽃담황토색, 영어명 SEOUL ORANGE)은 없는게 아쉽더군요. 언젠가 이런 색도 업데이트 되길.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