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제품) Video Tracking을 아주 쉽게, LOCKDOWN

Category : AD, DESIGN & WEB | 2021. 3. 14. 09:53

 

 

 

Video Tracking : 카메라로 촬영되는 영상에서 사람, 동물, 차량 등 특정 객체(object)의 위치 변화를 찾는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기술. 이미지나 영상에서 객체를 찾아내는 것은 객체 검출(object detection) 기술이다. 객체 추적(object tracking)은 일련의 영상 프레임 내 객체의 크기, 색, 모양, 윤곽선 등 특징적인 정보 간의 유사도를 이용하여 객체의 변화를 추적한다. 얼굴 표정을 인식하기 위해 눈, 코, 입 등 얼굴의 주요한 특징점을 센싱하여 그 위치 변화를 추적하는 Facial espression Tracking도 여기에 포함된다.

 

과거 기술이 발전하기 전에는 Video Tracking 기법(이하 Tracking으로 표시)을 구현하려면 일일이 수작업으로 프레임별 작업을 했어야 했습니다. 당연히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었으나 각종 Tracking 기술이 발전하여 점차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해지긴 했습니다.

영상 특수효과 소프트웨어인 AFETER EFFECTS의 PLUG IN 회사로 유명한 aescripts.com에서는 Tracking Plug In인 LOCKDOWN을 이번에 1.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더 강력한 Tracking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정도면 영상 Tracking 작업은 매우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인공지능과 기술의 발전이 특이점을 향해 가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요즘인거 같습니다.

 

 

 

 

 

 

LOCKDOWN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