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무료 폰트를 한 번에 손쉽게 '눈누'

Category : AD, DESIGN & WEB | 2020. 5. 13. 17:25



URLhttps://noonnu.cc

웹사이트명 : 눈누 

성격 : 상업적 무료한글 폰트




(그림1. 눈누 메인 페이지)



FONTS, 특히 한글 폰트는 조합형이 아닌 완성형이기 때문에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 문자 몇 개를 만들면 되는 영어 폰트와 달리 제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므로(여기에 한자까지 들어간다면 ㅎㄷㄷ) 각 폰트 당 가격은 상당한 편입니다. 


그래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무료 폰트를 사용하기 위해 이리저리 웹서핑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착안한 사이트가 있으니 바로 '눈누'라는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그림2. 눈누에 들어가서 모든 폰트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화면. 고딕, 명조, 손글씨 등등을 취사 선택해서 볼 수도 있다)




보통 기업들은 자사의 CI를 지키기 위해 자신만의 폰트를 개발해서 사용하는데 이 폰트들을 기업홍보 차원에서 무료로 풀기도 합니다. 이런 폰트들은 퀄러티도 보통 높은 편이기도 하지요. 이것을 한 데 묶어놓아서 손쉽게 원하는 폰트를 찾고,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그림3. 원하는 폰트를 CLICK, 들어가서 텍스트 입력도 해보고 다운로드는 물론 웹폰트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해 놓았다)







(그림4. 눈누 사이트 소개 페이지)







(그림5. 새소식을 알려주는 페이지)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