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미래를 선도할 그룹 PR광고 HUMANTECH, TECHNOPIA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9. 4. 14. 18:09



CL : 삼성, 금성 
분류 : 기업 PR 광고 
종류 : 영상 


1

때는 1986년 아시안 게임과 2년 후 열릴 올림픽에 대한 기대감과 열망이 한국을 덮고 있을 시기. 당시 삼성에서는 기업 PR광고를 만들어 TV에 방송합니다. 이름 하여 HUMANTECH. 
그 당시 어떤 기업에서도 이렇게 첨단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기업 PR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당시 TAKE ON ME를 표절한 맥콜 광고와 더불어서 한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CLIO상을 수상하기도 하지요. 
삼성의 이 광고를 시작으로 LG의 전신인 금성사도, 현대전자도 이런 기업 PR광고를 내면서 미래 21세기의 UTOPIA를 선도할 기업이라고 외치기 시작합니다. 
이 기세를 몰아 삼성에서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의 해를 맞이하여 HUMANTECH II를 찍으면서 화룡점정을 찍습니다.




어렸을 적 이 광고를 보고 우와 저거 어떻게 만들었지? 하는 놀라움을 선사해줬지요. 

당시 개인용 컴퓨터가 MSX였던 시절이라 MSX로 저런 거 만들 수 있나? 이런 이야기를 주고 받았던 기억도 납니다. 당연히 이 CG는 한국에서 제작된 것이 아니었고(당시 한국에서 CG를 할 여건 자체가 되지 않았었죠) 미국 LA에 있는 DIGITAL PRODUCTION에서 제작되었고 WORKSTATION을 이용해서 제작되었습니다. 

MSX나 16bit CPU인 IBM PC로써 제작될 성질의 것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2.


LG의 전신인 금성에서도 이런 CG로 만든 기업 PR광고를 여려 편 찍었는데 역대 CG로 만든 기업 PR의 광고 중 단연 백미는 이 TECHNOPIA 광고였습니다.



회로가 로봇의 두뇌가 되고 그 로봇들이 일하는 곳이 금성이 만든 반도체였으며, 그 반도체가 TECHNOPIA라는 글씨가 되며 기계화 지구가 배경을 이루는 이 멋진 CG광고는 일본의 LINKS CORPORATION이 만들었으며 ALIAS를 가지고 만든거죠. 

WORKSTATION에 ALIAS를 가지고 만든 이 광고를 MSX로 했으려나? 이랬었으니. ㅎㅎㅎ 

아무튼 이런 화려한 미래를 선도할 그룹이라고 광고했던 이 두 그룹은 약 30년 후 세계에서 실제로 미래를 선도하고 있으니, 이 광고를 실시간으로 접했던 세대로써 감개무량 하다고 할까요?


그 때를 기억하며.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