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나만의 JAEGER를 만들어보자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3. 6. 28. 13:12

 

URL : http://apps.warnerbros.com/pacificrim/designer/us/

웹사이트 명 : JAEGER DESIGNER

성격 : 영화 PACIFIC RIM 홍보 사이트

 

 

 

 

 

(웹사이트 시작 화면) 

 

 

2013년 여름에 개봉하는 FACIFIC RIM에 등장하는 거대 로봇, JAEGER를 CUSTOMIZING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제약이 있지만 나만의 JAEGER를 셋팅해 POSTER를 만드는 사이트이자 영화 PACIFIC RIM 홍보까지 겸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3D를 이용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UNITY WEB PLAYER를 설치해야 가능합니다. 요즘 UNITY엔진이 게임쪽(특히 스마트 폰)에서 엄청 많이 쓰이는데 WEB쪽에서도 힘을 발휘하나 보군요. 

 

 

 

 

 

 

 

 

 

 

 

UNITY WEB PLAYER를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CREATE YOUR JAEGER 버튼을 누르면 JAEGER DESIGN을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JAEGER의 각 파트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모양으로 바꿔주면 되니까요. 다만 많은 장비가 지원되지가 않은 것이 흠. 거기다가 DECAL정도는 PNG 파일을 등록시켜서 커스텀 DECAL 정도는 지원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여기서 JAEGER의 모양을 정하고, 색 등등을 설정하고 나면,

 

 

 

 

 

 

 

 

 

 

 

JAEGER의 이름과 국적, 국기를 표기할 수 있으며 각종 포스터 형태와 JAEGER의 포즈를 잡을 수 있게 해놨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FACEBOOK이나 TWITTER등으로 공유 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일종의 종이 인형 꾸미기와 같은 구조인데 이를 UNITY엔진을 이용해 3D로 좀 더 역동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며 영화 홍보를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하게 해 놨습니다.

 

이런식으로 영화의 특성을 잘 살린 홍보용 웹사이트 아이디어는 괜찮은 거 같네요. 이 영화를 볼 주된 관객층이 특촬과 거대로봇 매니아들이니 그들의 특성을 잘 분석해서 구미를 당기게 하는 이런 홍보전략은 타겟층을 잘 노렸다 할 수있겠습니다.

한번 방문하셔서 여러분만의 JAEGER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