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FLASH로 우주의 크기를 체험해보자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2. 3. 1. 13:51



URL: http://htwins.net/scale2
웹사이트 명 : THE SCALE OF THE UNIVERSE2
성격 : SCIENCE & 우주의 크기 비교 체험




 

THE SCALE OF THE UNIVERSE2의 메인 페이지




우주, 시작과 끝이 있는지 중심이 어디인지 알 수 없는(여러가지 우주 모델에 관한 이론은 있습니다만) 끝이 없는 세계. 지금까지 관측 가능한 범위만 따져서, 지구 중심으로 우주끝 까지 대략 465억 광년이며, 이것은 반지름 수치입니다. 지름으로 따진다면 우주는 930억 광년의 크기를 가진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이를 유클리드 기하학으로 따지면 3*10^80㎥라는 어마어마한 면적이 나옵니다. 문제는 너무 큰 수이기 때문에 오히려 감이 잘 안온 다는 것이 문제.

그래서 우주의 크기를 FLASH로 통하여 대충 시각화 시킨 사이트가 바로 THE SCALE OF THE UNIVERSE2입니다. 독립된 사이트는 아니고, CARY & MICHAEL HUANG 형제(쌍둥이로 추정)가 만든 HTWINS.NET의 한 항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는법은 매우 쉬운데 START버튼을 누르면 다음 시작화면이 나옵니다. 밑에 슬라이더 바를 좌우로 스크롤 하면 그에 맞춰 크기가 보여지는 것이지요. 시작은 인간 크기로 부터 시작합니다.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인간보다 작은 MICRO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우주의 크기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우리 세계(UNIVERSE)의 크기를 보여주는 사이트인 것이죠.









슬라이더 바를 맨 왼쪽으로 당겼을 때. 크기가 무려 10^-35...... PLANCK길이가 되며 QUANTUM의 크기 세계가 나옵니다. 저 STRING은 초끈이론에 나오는 초끈?









슬라이더 바를 오른쪽으로 당기면 우주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이정도는 태양의 크기와 그 이상급 되는 별들을 보여주고,









무슨 별 하나의 크기가 태양계 전체 크기랑 비슷하니.....










맨 오른쪽으로 당기면 우리가 관측할 수 있는 최대의 우주크기가 나옵니다. 이때 쯤 되면 은하단 크기를 넘어 허블 망원경이 관측할 수 있는 거리도 넘어버립니다.


이렇게 시작적으로 보여줘도 우주 크기가 실감이 잘 안 날 정도이니... 거기다가 이시간에도 우주는 계속 팽창하고 있으며, 다중 우주 이론이 나오고 있으니 이런 것들이 여러개 있다고 생각하면.....
아무튼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이거 외에도 여러 FLASH CONTENTS가 있으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