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JEFF RUSSELL'S STARSHIP DIMENSIONS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9. 2. 23. 20:42



URL: http://www.merzo.net/
웹사이트 명: JEFF RUSSELL'S STARSHIP DIMENSIONS
성격: 각종 SciFI, 및 애니메이션 전함 크기 비교



(JEFF RUSSELL'S STARSHIP DIMENSIONS의 MAIN PAGE)

Science Fiction 혹은 Space Fantasy등을 보다보면 저기에 나오는 각종 전함 및 Vehicle등의 크기는 어느 정도 될까? 하고 궁금할 때가 있는데(특히 다른 영화나 애니메이션 작품에 나오는 기체들 비교), 각종 설정 자료를 봐도 그 크기의 감이 잘 안 올 때가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시각적으로 풀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SciFi 팬이라면 한번쯤 들려봤을 법도 한 JEFF RUSSELL'S STARSHIP DIMENSIONS이란 사이트입니다. 각각의 작품에서 나오는 각종 전함 및 VEHICLE을 비주얼로 나타내 이것이 어느 정도 크기이구나라고 쉽게 인식하게 도와주는 멋진 사이트입니다.






(그림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사이트에 가시면 별다른 메뉴가 없습니다. 상단 메뉴 바에서 1X, -2X, -100X등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1X는 실제 크기 보기, -2X는 말 그대로 1/2로 축소시켜서 보기, -100X는 1/100의 크기로 보기, 반대로 10X는 10배 크기로 보기입니다. 위 그림은 1X에서 보는 각종 VEHICLE 및 전함의 크기입니다. 비교적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STAR TREK의 STAR SHIP 위주로 제가 편집해서 올린 것인데 저 STRA SHIP들이 얼마나 큰 크기인지 옆의 에펠탑이나 EMPIRE STATES 빌딩과 비교하면 알 수 있게 해 놨습니다.







(그림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다음은 2배로 축소해서 나타낸 -2X의 사진, 역시 우리에게 친숙한(이라 쓰며 블로그 주인인 제게 익숙한) 기체 위주로 편집해 올린 사진입니다. STARWARS의 STAR DESTROYER가 맨 위에 기체이고 그 바로 밑에 있는 기체가 MACROSS입니다. MACROSS보다 STAR DESTROYER가 훨씬 큰 기체였군요. 그 밑에는 아까 1X에서 봤던 STRA TREK에 나온 STAR SHIP들입니다. 이것을 보면 STAR DESTROYER가 얼마나 큰지 비교가 가능하군요.








(그림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다음은 -10X, SUPER STAR DESTROYER가 맨 위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19Km!!!
그 밑에 보이다시피 STAR DESTROYER가 엄청 작게 느껴지는군요. 중앙부는 MACROSS에 나오는 젠트라디 군의 전함들인데 SUPER STAR DESTROYER에 비하면 작지만 그래도 엄청난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는 STAR TREK의 STAR SHIP들을 올려놨는데 슬슬 비교하기가 점점 뭐해지는 크기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림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다음에는 무려 -100X, V'ger라는 VOYAGE에 나오는 거대 전함인데 크기가 무려 98Km, 전함이라기 보다는 거주블럭이라는 것이 더 어울릴 크기입니다. 밑에는 일반적인 SPACE COLONY의 모습입니다. 옆에 SUPER STAR DESTROYER와 기타 MACROSS의 전함들, 슬슬 안보이게 될 정도로 작게 느껴지는군요. 맨 밑은 DEATH STAR II입니다. 항성에 가까운 크기라더만 정말 엄청난 크기입니다.

일단 리뷰차 보여드리는 건 여기까지이고 그 외 각종 크기 비율이 있으니 한번 방문하셔서 각종 전함들의 크기를 비교해 보시는 것도 재미있으실듯 합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