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MH이고, 이것이 인젝션 킷으로 나온다는 소리를 듣고 그 동안 3D로 건담과 MS를 만드는 것을 때려치고 MH로 전향하게 된 장본인.
3D를 첨 배울 때, 실력을 키우면 언젠가 3D로 만들고 싶은 작품 0순위였음. 그 바람이 이뤄지는데 10년이 걸림.
2. 주력 RENDERER로 바꾼 MENTAL RAY를 가지고 어느정도 사실적인 이미지를 뽑는데 성공한 첫 작품이기도 하다. 그 동안의 MENTAL RAY를 가지고 이미지를 뽑긴 했는데 왜 다른 사람들이 뽑는 것 처럼 실사와 비슷한 이미지가 안 나와서 엄청 고민하고 연구하고 판 결과이기 때문에 굉장히 기뻤음. (남들도 인정하는 듯. PIXIV에 올린 내 작품 중 점수가 제일 높은 작품이다.)
덕분에 2번째 작품인 LED MIRAGE SARION은 셋팅을 다시해서 현재의 작품이 나오게 되었다.
물론 이 작품도 이후에 MENTAL RAY에 대해 더 공부하게 되어 알게된 발전된 내용으로 다시 수정한 작품이다.
3. 처음 파열의 인형에 빠졌던 그 느낌을 강조하고 싶어서 컬러도 회색으로 했고(해적판의 컬러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색을 제대로 구현을 하지 못한 문제 때문인지 내 기억에 파열의 인형은 회색이다.) V자도 눕힌 형태로 표현하였음. 그리고 이 것을 RENDERING할 때 컴의 램이 부족하여 (당시 2G) 렌더링 할 때 마다 램 부족으로 튕겨서 분할 렌더링 후, 포토샵에서 합치기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이후 램에 한이 맺힌 나는 새 컴을 사고 램을 16G로 올려 달았다는 후문. (그게 벌써 2년 전 일)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