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1.
요즘 WINDOWS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OneDrive나 각종 포털에서 제공하는 무료 클라우드 WEB HARD에다 DATA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들이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보다는 이런 클라우드 WEB HARD들에 중요 DATA를 백업 해놓는 다면 가장 안전하겠지만 용량이 큰 DATA들을 다 저장할 수 없는 노릇이라 보통 Terrabyte 급의 외장하드를 백업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혹은 USB 저장매체)
그런데 어느날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하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보통 외장하드에 따로 DATA를 저장해 놓는 경우는 수년, 혹은 그 이상 모아둔 중요 자료일 경우가 많을 테고 이 DATA들을 새로 다시 모은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경우가 많아 이 문구를 보고 망연자실할 경우가 많을텐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몇 분만에 복구가 가능합니다.
2.
1. WINDOW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 라고 검색 합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합니다
3. 여기에다가 chkdsk D:/f 라고 입력합니다.
여기서 D는 읽을 수 없다는 하드 디스크 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만약 E하드 디스크가 읽을 수 없는 것이라면
chkdsk E:/f 를 입력해야 겠지요
4. 그러면 하드 디스크 검사가 실행되고 몇 분이 지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뜹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를 실행해 보면 아까는 읽을 수 없다는 하드 디스크가 사용가능 하게 됩니다.
혹시나 모를 이럴 사태에 대비해서 포스팅 하였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당해봐서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