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04. 風の踊り子 - WIND DANCER


 

 

JALECO SHOOTING GAME "PLUS ALPHA"

風の踊り子

완성년도 2019. 6

 

 

 

더보기

 

1. PLUS ALPHA는게임 자체도 재미있고 잘 만들었지만 BGM이 또한 매우 좋은 게임이었다.
그 중 백미는 첫 번째 스테이지인 WIND COUNTRY에 나오는 風の踊り子(WIND DANCER)였다.
3D로 PLUS ALPHA를 만들면서 꼭 이 노래에 대한 헌정 작품을 만들어야 겠다 생각을 했고 그렇게 해서 만든 것이 이 작품


2. 원래 계획은 한창 공부 중이었던 UNREAL GAME ENGINE에서 구현하는게 목표였는데 이때 깨달은 것은 재질 부터 해서 모든것을 처음부터 UNREAL GAME ENGINE에 맞춰서 계획하고 준비해야 했다는 것이다.
이미 3DS MAX의 ARNOLD RENDERER에 최적화 된 파일을 단순히 UNREAL GAME ENGINE으로만 넘겨서는 될 것이 아니었다는 것


3. 그래서 결국 이 작품도 그냥 3DS MAX에서 구현되게 되었다는 것
이 작품을 만든 2019년도에도 UNREAL GAME ENGINE으로 구현하는 것을 실패했지만 2022년 초반인 현재도 아직까지 UNREAL GAME ENGINE으로 SCENE을 구현하는 것은 못하고 있다. OTL

 

4. 아무튼 이렇게 해서 PLUS ALPHA 시리즈를 마무리 하게 되었는데 다 완성하고 보니 어라?
이 게임이 나온 것은 1989년, 내가 3D로 이것을 구현한 것이 2019년.
게임 30주년을 기념하게 된 셈이었다. 의도한 것은 전혀 아니었는데 이런 우연이!!!!
비록 JALECO도 망하고 이 게임은 잊혀진 게임이 되었지만 팬으로써 이렇게 기념하게 되었다는데 나름 기쁘다고 할까나?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