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영화) FAN이 만든 라이트 세이버 대결

Category : MUSIC & MOVIE | 2020. 3. 20. 19:15

 

 

 

 

 

1977년 처음 개봉한 STAR WARS는 영화 역사상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후 ‘제국의 역습’, ‘제다이의 귀환’의 속편이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이 클래식 시리즈들은 영화 프랜차이즈의 모범적 사례로 언급되고 있으며 (주1) 그 당시 영화계에서는 B급 취급 받았던 Sci-Fi 영화가 한동한 붐을 이루게 되었으며, Steven Spielberg의 JAWS와 더불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시대를 연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외 특수효과의 발전에 엄청난 공을 세운 작품이기도 한데, 당시 Sci-Fi 영화가 2류 영화 취급 받았던 이유중 하나가 유치한 플롯과 유치한 특수효과로 인해 관객들로 하여금 애들이나 보는 영화로 생각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 STAR WARS EP.4의 경우 77년에 저런 특수효과가 나올 수 있었는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차원이 다른 특수효과를 보여줬으니. 이 영화가 당대에 끼친 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당시 이후 이런 특수효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헐리우드의 특수효과 전문업체인 ILM도 나올 수 있었으니까요.

 

 


이렇게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STAR WARS EP.4이지만 JEDI인 OBIWAN KENOBI와 SITH의 DARTH VADER 라이트 세이버 대결 연출은 지금은 물론이고 당시에도 너무 답답하고 재미가 없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었는 것이 당시 77년도에는 광선검 액션이 제대로 정립되기 전이었고 (주2)

촬영 당시의 라이트 세이버 소품은 속이 빈 얇은 막대에 형광 물질을 채워 넣어 실제로 빛이 나는 구조였는데 휘두르기도 불편했던 데다 서로 부딪히면 금세 망가졌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스타워즈를 재개봉할 때 DVD나 BLURAY로 나올 때 마다 수정을 내놓는 George Lucas이지만 이 라이트 세이버 대결은 그냥 원본을 계속해서 내놓았는데요, 이에 FXtinPOST라는 특수효과 팀이 오리지널 장면과 CG를 이용해, 그리고 EP.3의 무스타파 대결 때의 음성을 합성해 다음과 같이 OBIWAN KENOBI와 DARTH VADER의 라이트 세이버 대결을 만들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to2SMng4u1k&feature=emb_logo (YOUTUBE 원본)

 

www.youtube.com/watch?v=OvkqsFv3JXQ&feature=youtu.be (제작과정)

 

 

물론 중간의 OBIWAN KENOBI 얼굴이 조금 이상하게 나온 장면도 있고 DARTH VADER가 대두로 보이는 SCENE도 있긴 하지만 EP.3 무스타파 때 화려하고 긴박했던 둘의 라이트 세이버 대결을 연상시키는 굉장히 박진감 넘치는 라이트 세이버 대결을 구현해 냈습니다.
원래 EP.4에서 저렇게 둘의 대결이 구현되었야 하지만 이렇게 팬 메이드 무비의 힘을 빌려서라도 구현했다는데 클래식 시리즈의 아쉬움을 달래야 할 거 같네요.  

 

 

 

 

주1) MARVEL CINEMATIC UNIVERSE의 KEVIN FEIGE도 STAR WARS 프랜차이즈처럼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하였는데 현재는 STAR WARS를 넘어섰다고 감히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TAR WARS의 SEQUEL이 엄청난 평가를 받고 있기에 더더욱....

 

 

 

주2) 감독인 GEORGE LUCAS는 처음에 라이트 세이버는 육중하고 무거워서 두 손으로 라이트 세이버를 들어야 한다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나온 PREQUEL을 보면 한 손으로 완전히 화려한 라이트 세이버 액션을 보이고 있으니....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