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영화) SKY HIGH에 관해 이것저것

Category : MUSIC & MOVIE | 2007.03.08 21:15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아주 간단한 영화 프롤로그 설명

SKY HIGH는 초능력자의 능력을 가진 아이들만이 들어 갈 수 있는 고등학교이며 여기서 아이들은 SUPER HERO가 되는 각종 수업들을 이수하여 졸업 후 SUPER HERO가 되어 사회에 이바지 한다. 주인공인 Will Stronghold는 전 세계의 최고 영웅인 초강력 파워를 가진 아버지 Commander(본명:Steve Stronghold 힘은 센데 나는 능력은 없음)와 재빠르고 하늘을 나는 수퍼소닉 파워를 가진 Jetstreame(본명: Josie Stronghold) 콤비의 외동아들로 그 어떤 수퍼 히어로의 자식보다 강한 초능력 파워를 가졌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천부적인 재능이 없는 평범한 아이이다. 그러나 부모님을 실망시킬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수퍼파워를 가진 척 하고 살고 있었고 그러기에 다들 당연히 Will이 수퍼파워를 가진줄 알고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결국 Will은 수퍼 히어로를 양산하는 고등학교인 SKY HIGH에 들어가게 되는데.....




2. 등장인물 소개

1) WILL STRONGHOL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공으로써 전 세계 최고의 그리고 최강의 SUPER HERO인 아버지와 어머니를 두고 있다. 그에 비해 그의 능력은 아직 각성하지 못하여 일반 평범한 사람과 다를 바 없다. 평생 이렇게 각성하지 못하고 살아야 하나 하는 두려움과 최강의 SUPER HERO 부모님을 둔 중압감을 안고 사는 틴에이져라 하겠다. 이 영화는 결국 주인공인 WILL STRONGHOLD가 이런 핸디캡과 성장통을 거쳐서 진정한 SUPER HERO로 거듭나는 성장영화라 하겠다.
특수능력: SUPER POWER, FLYING AND SONIC ABILITIES




2) LAYL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의 히로인이자 WILL의 소꿉친구. 나중에 예정된 수순대로 WILL의 여자친구가 된다. WILL과는 어렸을 때부터 소꿉친구로 자라온 탓에 WILL에 대해 잘 알고 있다. WILL을 좋아하나 이 때 나이대의 남자아이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WILL은 LAYLA의 그런 맘은 알아채지 못하고 상급생인 GWEN을 좋아하게 되 LAYLA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나이에 비해 생각하는 것이 성숙하고 깊어 HERO가 충분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능력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SKY HIGH고등학교의 우열반 테스트를 거부하여 결국 조수반으로 가게 되는데 그것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끝까지 지켜나가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얼굴은 송혜교랑 닮지 않았는데 분위기가 풀하우스에서 열연한 송혜교 느낌이 강하게 나더군요.)
특수능력: 식물을 자유자재로 부릴 수 있음.




3) WARREN PEA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LL의 최대 라이벌이자 난적. 어머니는 수퍼 히어로였으나 아버지는 악당이었다. WILL의 아버지인 커맨더가 자신의 아버지를 잡아 300년 종신형에 쳐넣었기 때문에 커맨더와 WILL을 증오하고 있다. 이런 성장통 탓에 성격이 삐뚤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중에 WILL 때문에 고민하는 LAYLA를 도와주고 다른 조수반 아이들과 힘을 합쳐 나중에 최후의 적인 ROYAL PAIN을 같이 물리치고 친한 친구가 된다. 후까시 하나는 짱인 캐릭터.(이런 후까시와 능력에 비해 그다지 세다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특수능력: 불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음




4) GWEN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LL의 상급생이자 학생회장이며 과학담당 MEDULLA교수의 조교. 이쁜 미모와 상냥함을 갖추고 있어 SKY HIGH에서 최고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나중에 자신을 좋아하는 WILL과 친해지게 되며 LAYLA와는 연적이 되는 캐릭터. 하지만 WILL에 대한 상냥함은 다 이유가 있었으니......
특수능력: 재료만 있으면 원하는 기계를 마음대로 만들 수 있음.




5) COMMANDER: STEVE STRONGHOLD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LL의 아버지이자 수퍼파워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강의 HERO. 자신의 뒤를 이어서 아들이 이 세계를 구할 수퍼 히어로써 기대감이 매우 높다. 그런데 당연히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을 줄 알았던 아들이 그 능력이 없자 노발대발하면서 실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소 다혈질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그러나 아들을 위하는 맘은 그 누구보다 높은 전형적인 아버지.
특수능력: SUPER POWER(하늘을 나는 능력은 없음)




6) JET STREAME: JOSIE STRONGHOLD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LL의 어머니이자 COMMANDER의 아내겸 파트너. 대공전의 명수이며 수퍼소닉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수퍼 히어로이지만 하나 뿐인 아들을 늘상 걱정하는 이해심 많은 평범한 어머니이기도 하다.
특수능력: FLYING ABILITY AND SUPER SONIC




7) PRINCIPAL POWERS(교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Y HIGH 고등학교의 여자 교장선생님. 뭐 한 미모 날리시는 전형적인 여자 교장선생님인데 무려 캐스팅에는 LYNDA CARTER!!!! 정말 최강의 캐스팅이라 할 수 있겠다.
특수능력: 빛으로 변해 이동하는 것 외 여러 가지 있는 거 같은데 영화상에서는 나오지 않음.




8) COACH BOOM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Y HIGH에 들어오는 신입생들의 능력을 보고 우열반을 나누는 역할을 한다. 그 외 SUPER HERO가 될 아이들의 체육과목을 담당하고 있음. 엄청나게 큰 소리지르기가 특기에다가 여자들에게 인기가 없다.
특수능력: SUPER POWER SCREAMING(왜날쀍) 그 외 어떤 능력이 더 있는지 모름.




9) MR. MEDULLA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Y HIGH의 과학담당 교수. 외계인과 같은 용모를 지니고 있다. 그 어떤 수퍼 과학 기기들과 그 외 실험들을 다루고 있음.
특수능력: 과학?




10) MR. BO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수반 담당 선생님. 나약한 모습에 걸맞게 소심하고 겁이 많음. 옛날 WILL의 아버지 커멘더의 조수였으나 커멘더는 그를 기억못함(나중에 영화 마지막에야 감사표시를 하더군요) WILL의 어머니 JETSTREAME을 좋아했던 경력이 있고 영화 막바지에 악당 ROYAL PAIN에게 당하는 JETSTREAME을 위해 몸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뭐니뭐니해도 선생님으로써는 좋으신 분이라 생각이 든다.
특수능력: 모르겠음 -_-




11) RON WILLS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Y HIGH의 스쿨버스 운전기사. 그 역시 아버지 어머니가 모두 SUPER HERO였지만 WILL과 같이 능력이 발휘되지 못해 평범한 SKY HIGH의 스쿨버스 운전기사로 머물고 있다. WILL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매우 존경하고 있으며 후에 방사능통에 빠져 그것을 계기로 초능력을 얻게 되 시를 위해 싸운다.(에필로그 파트에 그것이 나옴)
특수능력: 거대화?




12) ZA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LL의 친구. 온몸에 빛을 내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그 능력이 변변치 못해 우열반 시험에서 탈락 조수반으로 가게 된다. 그러나 영화 끝부분에 큰 힘을 보태주지 못해도 그의 능력덕에 아수라장이 된 파티장을 빠져나가는데 도움을 준다.
특수능력: SHINING LIGHT(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고 함)




13) MAGENTA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니피그로 변신하는 능력을 가진 보라색 머리의 소녀. 그 능력이 역시 변변치 못해 조수반으로 가게 된다. WILL일행의 친구이며 후에 위기에 빠져 밑으로 추락하는 SKY HIGH를 기니피그로 변신하여 구하게 된다. 나중에 ZACH과 연인사이가 됨
특수능력: 기니피그로 변신




14) ETH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몸을 녹일 수 있는 능력을 가졌음. 역시 그 능력이 변변치 못해 조수반으로 가게 되는데, 후에 그의 능력으로 적인 LASH를 물리치고 SPEED를 미끌어트려 WARREN이 그를 해치우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수능력: 자신의 몸을 녹여 액채로 만들기




15) LASH와 SPE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Y HIGH의 HERO반에 있는 상급생. 조수반에 있는 애들을 골탕먹이는게 특기인 이들은 알고 봤더니 악당 ROYAL PAIN과 한패거리였다. 후에 주인공 일행에게 크게 당하게 된다.
특수능력: 몸을 자유자재로 늘리기(LASH), 엄청난 스피드로 이동하기(SPEED)




16) PENN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어리더반에 있는 흑인 소녀. HERO반에 있는 것에 대해 자부심이 대단하다 못해 우열반 애들을 경멸하고 같은 학생으로 치지도 않는다. 그녀도 ROYAL PAIN과 한패거리였으며 후에 LAYLA한테 크게 당한다.
특수능력: 분신술




17) ROYAL PA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의 최종 보스. 예전에 WILL의 아버지 COMMANDER와 어머니 JET STREAME에게 패해 그 모습을 감추고 와신상담하고 있다가 SKY HIGH를 전복시키려는 음모를 꾸미고 그 모습을 나타냈다. 여담이지만 과거 그를 WILL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같이 물리치고 나서 연인사이가 돼서 현재 부부가 되었다는.......
특수능력: POWER SUITS(파워 레인져도 아니고 후후후) AND.....





3. 개인적인 영화평

디즈니가 SF영화 치곤 비교적 저예산인 4천만 달러를 들여 만든 이 SF 코미디 가족영화는 미국 개봉에서 첫 주 2,905개 극장으로부터 주말 3일 동안 1,463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하는 성공을 거둔, 디즈니 특유의 따뜻한 인간미와 가족애 그리고 한 소년의 성장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일단 이 영화를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인크레더블이 되겠지요. 초능력을 가진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뤘으니 말입니다. 그 다음에는 X-MEN이 생각이 나구요. 초능력자들이 한곳에 모여 수업을 받는다는 설정은 XAVIER 박사의 X-MANSION을 떠오르게 하기 충분합니다. 그렇다고 이 영화가 블록버스터인 인크레더블과 X-MEN의 내용을 따라했느냐는 절대로 아니고 나름대로 독특한 설정으로 가지고 재미나게 스토리를 풀어나갔다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전 연령용 가족영화이기 때문에 어떤 반전이나 치밀한 플롯이 존재하지 못하고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전개를 보여주는, 어찌보면 디즈니표 영화의 한계를 보여준다고도 볼 수 있겠지만 거꾸로 생각해 보면 이런 온가족이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에게 이런 것들을 바란다는 것 자체가 레스토랑 가서 숭늉 찾는 격이 되겠지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봤습니다. 오히려 최근의 특수효과에 돈은 엄청 쏟아부어 시각적인 재미는 충분하지만 그에 반비례하여 스토리가 따로 놀고 엉성하고 보고나면 짜증나는 여타 SF 블록버스터 영화보다 100배 낫다고 생각합니다.




4. 영화보면서 생각난 여러가지 것들 (앞으로 제가 영화 볼 때마다 쓰게되는 단골 메뉴가 될 거 같군요 이런 이런 ^^;;)

1) 이 영화에는 유명인이 다수 캐스팅 되었는데 먼저 WILL의 아버지 COMMANDER역에 무려 CURT RUSSEL이 BOOMER 코치역에는 이블데드로 유명한 BRUCE CAMPBELL이 그리고 SKY HIGH교장선생님 역에는 원더우먼의 RINDA CARTER가 캐스팅 되었지요. 특히 RINDA CARTER는 영화 막판에 학교 유치장(여기서는 능력자들이 능력을 쓸 수 없음)에 갇힌 ROYAL PAIN 패거리들에게 '더 이상 도와줄 것이 없어 난 원더우먼이 아니거든' 이라는 맨트를 날립니다.

2) WILL의 최대 라이벌인 WARREN은 생긴 것으로 보나 능력으로 보나 멋지고 분위기 있고 후까시도 잘잡긴 한데 그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하다는 느낌이 별로 안들어서 아쉬웠습니다. 생긴 것은 KOF의 쿄를 닮았고(그것을 모티브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지요) 성격은 이오리를 닮았더군요. 보는 내내 KOF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3) WILL과 GWEN이 잠시나마 LOVE LOVE MODE였을 때 보고 생각난 것은 TV외화 ‘캐빈은 12살’이었습니다. 당시 거기의 남자 주인공인 캐빈은 여자주인공인 위니보다 키가 작았거든요. 여기서도 WILL은 상급생인 GWEN보다 키가 작고 어려보입니다. 암튼 캐빈은 12살이 바로 연상되는 커플이었다 할까요? 이 영화를 생각 외로 재미있게 보고 빠져든 이유 중 하나가 케빈은 12살이 연상되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4) 이 영화에서는 당연히 미국의 가정집 및 주변환경에 대해 묘사되는데 미국이나 캐나다나 북미의 주변환경은 볼 때마다 부러워 죽겠습니다. 큼직한 나무에 잘 정돈된 정원과 멋진 가정집들. 수도권에 다닥다닥 붙어 사는 우리네와 비교해봤을 때 너무나 부러운 것이 아닐 수 없지요. 어렸을적 제 꿈이 북미, 캐나다에 저런 집 짓고 사는 거였는데 지금이라도 그 꿈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적어놓으니 우리집이 작은 것처럼 보이는데 실제로는 반저택급의 마당이 넓은 2층집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부러워 하는 것을 보면 인간은 역시 욕심과 탐욕의 동물? 사실은 집보다 저런 아름다운 풍경에 넋이 나간것이지요. (캐나다 여행 갔다와서 그 정도가 더 심해졌습니다. -_-)

5) ROYAL PAIN의 총이 아무리 위력적이라고 해도 홈커밍데이에 모인 사람들이 죄다 SUPER HERO급인데 거기있는 사람들이 ROYAL PAIN 한 사람을 저지 못했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6) 가족용 영화라 그런지 영어가 쉬운편이었습니다. 쏙쏙 귀에 들어오는 영어가 상당히 많더군요. PSP게임으로 X-MEN LEGEND II할 때는 또박또박 말함에도 불구하고 영어가 어려워서 이해하기 힘든 것에 비하면 좋았다 할까요? 이 영화로 히어링 연습해도 좋을듯 합니다.

7) 이 영화를 보면서 열받았던 점. 아니 주인공에게는 왜 죄다 이쁜 여자들이 저렇게 붙는거야? 승질나게.........
개인적으로 영화 보면서 GWEN이 낫나 LAYLA가 낫나? 계속해서 생각했었습니다.(결국에는 GWEN이 더 이쁘다로 결론이.......)

암튼 재미있게 본 영화라는 사실은 확실하군요. ^-^



more..




신고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