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제품) 아이디어가 좋은 제품 컨셉들. 그러나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6. 10. 4. 12:28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이고, 여기서 출발된 좋은 아이디어는 좋은 제품 디자인을 낳기 마련입니다. 다음 제품 디자인은 TRANSPARENT PUNCH라고 해서 투명한 부분에 PUNCH 구멍 뚫는 위치가 표시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NCH를 많이 사용하는 사무실에서 엄청난 환영을 받을 제품인 것이죠.

2010년 RED DOT 수상작입니다.











다음은 UP & DOWN BOX로 기존 음료수를 담는 박스를 개량 위에서 아래로 20병의 병을 더 꽂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적은 박스로 더 많은 음료병을 담을 수 있게 되어 운송공간 확보와 이로인한 운송비 절감, 그리고 박스를 옮기는 사람의 시야를 확보 할 수 있다는 여러 장점을 확보하게 됩니다.

이런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3년 RED DOT AWARD에서 BEST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 외에 제가 포스팅한 제품 디자인을 보면 아이디어가 매우 우수하고 편리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상품화 까지 연결 되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안타깝다 할까요?

이런 시장에서 통용될법한 제품 컨셉 디자인들이 상품화가 안되는 것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의외로 시장에서 잘 받아들이지 못한다던가(가격이 비싸서 등등. 저런 제품들이 상품화 되면 일반 기존 제품보다 비싸죠.) 제품화 할때 비용이 많이 들어 수지 타산이 맞지 않던가 하는 문제가 가장 클 것입니다.

좋은 아이디어 제품들이 실제 상품화가 되지 못하는 것들을 보면 매우 아쉽다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제품 컨셉 디자인들도 막상 상품화 되었다는 소식을 듣지 못했으니...


진정한 제품 디자인은 결국 상품화 까지 연결되고 널리 쓰이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