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SNICKERS - 스니커즈 응급구조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6.05.16 23:09



CL : SNICKERS

분류 : 상품광고

종류 : 영상






외국의 유머러스한 광고를 보다보면 왜 한국 광고는 이렇게 만들지 못할까? 한국 광고는 왜 상품 자체에만 포커스를 맞추고 재미가 없나?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서양과 다른 우리나라의 문화 자체에 기인한 탓이 가장크고, CLIENT의 상품 광고를 자칫 유머스럽게만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다 보면 상품광고의 본래 목적은 희석되고, 상품 자체가 희화화되어 상품 가치를 떨어뜨림은 물론, CLIENT 회사 자체도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세월이 흐르면서 CLIENT도 이런 광고를 받아들이게 되면서 우리나라 광고도 재미있어지면서 핵심적인 광고 전달 문구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한 광고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지요.


이번에 소개할 이 SNICKERS 광고가 좋은 사례가 될듯 하군요.

SNICKERS의 광고 SLOGAN은 "배가 고플때는 진정한 네가 아니야 (You're not you when you're hungry.)" 입니다. 이는 전 세계 공통적으로 쓰이고 있는 SNICKERS의 SLOGAN인데 이를 한국만의 문화에 잘 맞춰서 만든 광고로 기억될 듯 합니다. 특히 "오빠 나 살 찐거 같아?" 이 질문의 공포와 더불어서  말지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