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과학자들의 IDENTITY를 표현한다면?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4. 2. 2. 16:09

 

 

CL: 없음
분류: SCIENCE, PI
종류: POSTER

 

 

 

 

CI (Corporate Identity)나 BI(Brand Identity)의 핵심은 그것을 보면 한 눈에 기업이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과 가치를 알 수있게 DESIGN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STARBUCKS를 보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CHANNEL과 같은 명품을 보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그 이미지 가치를 만들고 유지시키기 위해 수 많은 기업들은 여기에 엄청난 돈을 퍼붓는 이유가 이런 브랜드 이미지 가치가 없이는 자본주의 시장내에서 큰 힘을 발휘 할 수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무형의 가치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현대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지요. 이는 비단 기업이나 브랜드에 국한된 것이 아닌 개인, 학교 등 모든 분야에도 통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PI(Personal Identity나 President Identity)나 UI (University Identity) 등 그 분야가 매우 넓게 포진되고 있죠.

 

 

그렇다면 현대를 풍요로운 사회를 있게 한 과학자들의 IDENTITY를 표현하는 것은 어떨까?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겠고 이를 실현 한 것이 위의 결과물입니다.

2013년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인도의 DESIGNER KALPIL BHAGAT가 만든 각 과학자들의 IDENTITY입니다. 과학자들의 업적에 맞춰서 그리고 그 특징을 잘 살린 이 IDENTITY는 현재 그의 홈페이지(http://society6.com/KapilBhagat)를 통해 POSTER 판매까지 이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이는 것에 더해 몇몇 과학자가 더 추가 되어있습니다.

 

 

CI나 BI의 특성과 과학의 만남, 그리고 그것을 DESIGN으로 풀어낸 센스가 정말 멋집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