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제품) AIDA, 친근한 개념의 NAVIGATION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1.01.30 17:01




현대 드라이버에게 있어서 NAVIGATION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원래 기능인 길찾기 기능 외에도 주변에 가스 주유소라던가 편의 시설 탐색, 그리고 DMB 시청 및 부가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갈수록 똑똑해지고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에 VOLKSWAGEN AMERICA와 MIT는 협력하여 좀 더 발전된 NAVIGATION SYTEM인 INTELIGENCE ROBOT INTERFACE를 장착한 AIDA(Affective, Intelligent Driving Agent)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다시피 로봇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이 AIDA NAVIGATION은 풍부한 표정을 지니고 있어 딱딱한 기존의 NAVIGATION SYSTEM에 벗어나 운전자에게 친근한 DRIVING FRIEND로 다가가는 인간적인 NAVIGATION을 구현하려 합니다.

"We envision an navigation sytem that mimics the friedly expertise of a driving companion who is farmiliar with both the driver and the city."


단순하게 귀여운 표정의 로봇 인터페이스만 장착했다면 이 AIDA는 그다지 특별한 NAVIGATION으로 다가오지 못했을 겁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역시 로봇처럼 길을 인식한다는 점입니다. 자주 가는 통근 경로를 파악하여 주변 상황 DATA와 연계하여 자율사고를 하고 그 과정을 거쳐 최적의 길을 제시함은 물론, 당신이 자주가는 쇼핑경로라던가 좋아하는 곳을 기억하고 있고, 목적지에 가는 도중에 가솔린이 거의 떨어지거나 하면 경로에 자동적으로 주유소 코스를 등록시켜줍니다.





(AIDA 설명 동영상) 



 



그리고 평소에 시동이 꺼져있을 때는 이렇게


대쉬보드안에서 있다가 시동을 키면,


이렇게 고개를 내미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일본 애니메이션인 사이버포뮬라에 나오는 ASURADA를 닮았다 생각이 드네요.

갈수록 기계적인것을 지양하고 인간에게 친숙하고 인간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DESIGN시대가 오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이 DESIGN이 지향해야 하는 것이기도 하구요.






AIDA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senseable.mit.edu/aida/ 







신고
  1. joogunking 2011.07.18 10:31 신고 Edit or Delete Reply Permalink

    네이게이션이 이제 로봇 수준까지 발전했네요.
    헌데 이렇게 움직이면 운전 시에 시선을 뺏아 사고의 위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FAZZ-REBIRTH 2011.07.22 00:35 신고 Edit or Delete Permalink

      JOOGUNKING님 >> 시선문제를 해결할 뭔가 장치가 나올 수도있겠다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기술의 발전은 정말 놀랍습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