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다시 한번 가슴을 울리는 우크라이나 모병광고

Category : AD, DESIGN & WEB | 2022. 3. 2. 12:07

 

 

 

 

Украї́на(Ukrajína, 이하 우크라이나로 표기)는 동, 서부의 지역적 정체성 문제가 심각해 친러시아, 반러시아로 반목이 심합니다. 이렇게 된 데에는 지리, 인종, 역사적인 이유부터 굉장히 복잡한데 아주 간단히 설명하자면 농업이 발달한 우크라이나 서부는 친서방 성향이 강하고, 공업지대가 발달한 우크라이나 동부가 친러 성향이 강합니다. 아무래도 서부 입장에서는 농업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리적으로 수출에 용이한 유럽연합과 경제협력(유럽시장의 관세를 낮추는 자유무역협정 등)을 선호할 것이고, 소련 시절 건설된 대규모 중공업 공업단지를 운영해야 하는 동부 입장에서는 중공업 생산품의 주 소비자인 러시아와 협력 관계가 중요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유로마이단 이후 정치인들이 자신의 이득에 따라 지역갈등을 해결하기 보다는 부추긴 것까지 더해 혼돈의 도가니가 되었습니다.

결국 2014년 크림반도가 러시아로 병합되는 사태가 벌어졌고 , 2022년 2월 24일에는 푸틴의 야욕으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이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의 리더쉽과 우크라이나 군과 국민들의 애국심으로 뭉쳐 속속 자원입대를 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고 예상과 달리 아직까지는 러시아 군을 잘 막아내고 있는 형국입니다.

 

 

 

그런 와중에 2014년 크림반도 분쟁 때 나왔던 우크라니아 모병 광고가 다시 한번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상황은 그때와 다르지 않고, 아니 더 긴급한 상황이 되었는데, 일반적인 모병광고가 아닌 바로 우리 옆에 있던 평범한 사람이 군인이 되어 나라를 지킨다는 지극히 감성을 자극하면서 애국심을 자연스럽게 고취하는 웰메이드 광고로 기억될 것입니다. 다만 이 2014년에 만든 광고가 현재 우크라이나 - 러시아 전쟁 때도 다시 한번 통용될 수 있는 현시점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Слава Україні! Героям слава!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