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35. BLUE CAVALRY (靑騎士)


 

 

 

MH.035  BLUE CAVALRY (靑騎士)

완성년도 2021. 2

 

 

 

 

더보기

 

1.

35번째 MORTAR HEADD는 BLUE CAVALRY, 청기사가 되겠다.

개인적으로 청기사라는 어감이 흑기사나 백기사와 달리 멋졌고 또한 어렸을적 아톰 만화책에서 나온 청기사도 멋진 이미지여서 그 흔치 않은 청기사라는 이미지는 좋게 박히게 되었는데, 어라 FSS 만화책을 보니까 여기에 청기사가 언급되고 있는게 아닌가? 레스터가 청기사가 좋다고 광고 엄청 해서 이야 청기사가 본편에 나온다면 얼마나 멋진 이미지일까? 하고 기대를 엄청 했었는데.....

본편에 나온 청기사의 이미지는 보일러 연통을 두른 투박한 이미지....

 

 

2.

그때부터 청기사 이거 리뉴얼 해주면 안되나? 엄청 생각했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한 청기사의 이미지는 바로 파열의 인형 같은 멋진 MH 이미지였던지라....

아무튼 FSS 대격변으로 MH는 GTM으로 바뀌고 청기사는 보르독스로 바뀌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GTM은 싫어하지만 보르독스는 오리지널 청기사보다는 낫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던차에 2021년 청기사를 드디어 3D화 시키게 되었는데 여기에 보르독스 느낌을 살려보자해서 투구? 안에 보르독스 얼굴을 넣어주게 디자인 하였다.

 

 

3.

그거 빼고는 오리지널러티를 존중하는 MH 제작 특성상 최대한 원판 이미지를 살리게 3D화 시켰다.

다만 한 기체에는 칼 대신 창을 쥐어줬는데 이는 아키하바라 VOLKS 쇼룸에 전시되어 있던 청기사의 창 이미지를 차용한 것. 실은 방패도 맘에 안들어서 다른 방패로 하려다가 그냥 오리지널 디자인대로 한 것

 

 

4.

뭐 늘 하던대로 SUBSTANCE PAINTER에서 재질 작업, ARNOLD RENDERER로 마무리. 이제 MH에서는 딱히 신기술 적용이 크게 없고 그냥저냥 만드는 수준이 되어 버린듯.

그리고 2021년에는 MH로 청기사 하나 만들고 끝나게 된다. 왜냐면 박사 논문을 쓰는 해였기 때문.

뭐 이래저리 디자인이 아쉬운 청기사, BLUE CAVALRY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