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01. KOF ALLSTAR - LADY PRETTY MAXIMA


 

 

NETMARBLE MOBILE GAME "KING OF FIGHTERS ALLSTAR"

LADY PRETTY MAXIMA

2020. 10

 

 

 

더보기

 

1. 2019년 5월에 SNK의 KING OF FIGHTERS(이하 KOF) IP를 대여해서 만든 NETMARBLE의 모바일 게임인

KING OF FIGHTERS ALLSTAR(이하 KOFAS)를 오픈날인 2019년 5월부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인 2023년 5월에도 열심히 플레이를 하고 있다.

이런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를 3D화를 안할 수 없는 법

 

 

2. 여기 올리는 PRETTY MAXIMA는 KOF NESTS SAGA에 나오는 캐릭터 MAXIMA를 여체화한 KOFAS만의 오리지널 캐릭터인데 일단 사이보그니까 내가 만드는 LOLLIPOP PROJECT에 부합하기 때문에 만들었다.

처음에는 만들 생각이 없었는데 3기 LOLLIPOP 할당량 17개 중 2개가 남은 상태서 얘를 만들면 딱 개수가 맞기 때문에 만들게 되었다는 것은 안 비빌 :)

 

 

3. PRETTY MAXIMA는 한국과 일본 서버에서 통칭되는 말이고 글로벌 서버에서는 LADY MAXIMA라고 불린다.

그리하여 나는 LADY PRETTY MAXIMA라고 이름을 다 부르게 되었는데... ㅋㅋㅋ

아무튼 UNREAL GAME ENGINE에 넘겨서 테스트 렌더링을 할 목적으로 HAIR 파트는 3DS MAX의 HAIR & FUR를 안쓰고 일반 POLYGON으로 표현하였다.

이걸 일일히 SPLINE으로 이용한 BONE을 심느라 고생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UNREAL GAME ENGINE에서는 SPLINE을 이용한 BONE은 지원을 안하는게 아닌가!!!!

엄청난 삽질을 한 셈인데 뭐 이러면서 하나하나 배워나간다 생각한다.

 

 

4. 아무튼 이렇게 해서 UNREAL GAME ENGINE에서 구현은 또 미뤄지게 되는데 흑흑 T^T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