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021. V SIREN PROMINENCE
완성년도 : 2016. 5
1. 21번째 MH이자 마지막 V SIREN이기도 한 PROMINENCE.
설정상으로는 NEPTUNE이랑 FRAME을 공유한다고 하지만 실제상으로 그렇게 공유되는 느낌도 없고 해서 FRAME도 그냥 새로 만들었다고 하는게 옳은 MH이기도 하다.
2. 3D로 만들 때 참조한 것은 VOLKS사의 IMS PROMINENCE이다.
같은 회사의 레진킷은 뿔이 너무 길고, 얼굴이 너무 작아서 비례상으로 맘에 안들었는데 IMS 인젝션 킷의 경우는 적절한 비례대로 잘 나왔기 때문.
레진킷을 베이스로 한 NEPTUNE과는 정 반대의 상황이 되어버렸다.
3. 3DS MAX의 신기능이라던가 내가 새로 익힌 기능은 사용되지 않았고 nDO2의 편리함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줬다. 예전에 모델링으로 일일히 파거나 해야 했던 것을 손쉽게 이미지를 베이스한 NORMAL MAP으로 때우다 보니 전반적인 작업속도가 확 올라갔다.
물론 좀 복잡한 문양만 nDO2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죄다 모델링으로 파줬다.
4. NEPTUNE떼와 마찬가지로 이 작품의 파일럿이자 황제인 DAI GU를 만드는데 꽤나 시간을 잡아먹었다. 이와 별개로 호위대인 ARCANA SIREN KNIGHT들은 재미있게 만들었으니 대조적인 부분. 주연과 엑스트라에 들어가는 노력 차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