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 018. SIREN F : KNUE SYLTISS RED KNIGHTAGE & LARGO CUSTOM
완성년도 : 2015. 5
1. SIREN F의 바리에이션인 LARGO KENTAURI 왕자 CUSTOM 버전이 되겠다.
바리에이션이라고 하지만 원래 SIREN F, 더 나가 MH SIREN하면 바로 이 버전을 뜻하는 거였다.
그러다 MH SIREN이 종류가 늘면서 보통 FILLMORE 제국의 SIREN이라 하면 보통의 SIREN A나 D를 뜻하게 되었고 이 SIREN F는 KNUE SYLTISS의 리더 기사가 타는 특별 성능의 기체로 바뀌게 되고 설정화도 많이 바뀌게 된다.
2. 이전작은 설정화를 기반으로 해서 만들었다면 이 LARGO의 SIREN F는 COMICS를 기반으로 해서 만든게 가장 큰 차이이다. 얼핏 보면 비슷하게 생겼지만 머리, 어깨, 가슴, 그리고 무기류가 다르다. 그런데 의외로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음.
뭐 이런건 JUNONE SERIES를 만들 때도 마찬가지였지만.
3. COMICS에 나오는 캘러미티 2957년의 장면을 구현해 볼까 하다가 이전작도 VEIL에 가려서 SIREN F의 모습이 잘 안 보였는데 LARGO 버전마저 앉은채 있어서 잘 안보일거 같아 그냥 오리지널 이미지로 구현해 보았다.
4. 배경은 자동차 알페온 광고에 나온 배경이 멋들어져서 그걸 차용해서 만듦.
모델링 자체는 간단했는데 실내 배경이라 렌더링 타임은 오래걸렸다.
샌디브릿지 i7으로 딱 24시간 렌더링 타임이 걸림
야외 scene이었으면 한 두 시간에 다 되었겠지.....
5. LARGO KENTAURI 왕자의 경우 야비하게 웃는 모습을 구현했는데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었음. 지금은 간단하게 표현했지만 나중에 MUDBOX를 동원해 좀 더 수정해볼 생각이다.
아버지인 LADER VIII에서 이미 테스트 해봐서 성공적으로 구현했기 때문에 욕심이 생긴다고 할까나?
6. 원래 저기 보이는 VEIL의 용문양의 경우 nDO2를 이용해 NORMAL 맵으로 표현하려 했지만 것보다 모델링으로 표현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을 거란 판단 하에 그냥 모델링으로 표현하였다. 결과는 당연히 더 좋게 나와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