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12. 3D 기초상식 리뉴얼

Category : 과학,CG,상식 | 2009. 2. 18. 04:10







 


 

AUTODESK의 ALIAS 인수를 기념(?)해서 그냥 가장 많이 쓰는 3D 소프트웨어에 관해 한번 다뤄보자라고 시작한 3D 기초상식 이것저것이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게 되고 많은 찬사를 보내주셔서 이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시대에 뒤쳐진 부분이라던가 오타 등이 계속해서 눈에 띄게 되었고 거기다가 AUTODESK가 SOFTIMAGE 마저 인수하는 대사건이 일어나게 되었는데 이것을 계기로 내용을 부분적으로 리뉴얼 하게 되었습니다. 3D 기초상식 이것저것 VER 1.5 정도라고 할까요? 

크게 내용적으로 바뀐 것은 없고 3DS MAX의 버전업에 대한 내용 추가및 각각의 소프트웨어 포스팅에 AUTODESK의 MAYA와 SOFTIMAGE 인수 사건을 좀더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이미지 추가및 교체가 이뤄지게 되었구요.

앞으로 3D 기초상식 이것저것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해서 리뉴얼 할 것 약속드립니다. 

그럼

 


 

추가)

2014년 4월, 결국 SOFTIMAGE가 더 이상 새로운 버전을 내놓지 않게 되고 2015버전을 끝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더 보강하게 되었습니다.

3D 기초상식 이것저것 VER 1.7 정도 되겠네요

 

 



이전글 참조

1. 3D 기초상식: POLYGON에 관해
2. 3D 기초상식: SPLINE에 관해
3. 3D 기초상식: NURBS에 관해
4. 3D 기초상식: SUBDIVISION에 관해
5. 3D 기초상식: 3DS MAX-1
6. 3D 기초상식: 3DS MAX-2
7. 3D 기초상식: LIGHTWAVE
8. 3D 기초상식: SOFTIMAGE XSI
9. 3D 기초상식: SOFTIMAGE XSI-2
10. 3D 기초상식 MAYA
11. 3D 기초상식 MAYA-2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