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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 COVENANT - NEXUS POLARIS

Category : ROCK & METAL | 2017. 4. 30. 13:20

 

 

 

147. COVENANT - NEXUS POLARIS : BLACK METAL을 넘어 그 이상을 추구하다

국적: 노르웨이
그룹: COVENANT
앨범명: NEXUS POLARIS
장르: BLACK METAL
제작년도: 1998년
레코드사: NUCLEAR BLAST
공식홈페이지: www.nuclearblast.de/en/label/music/band/about/70918.the-kovenant.html
멤버 리스트 : NAGASH (VOCALS / BASS)    SARAH ZEZEBEL DEVA (SOPRANO VOCALS)
BLACKHEART (GUITARS)    ASTENNU (GUITARS)    SVERD (KEYBOARD)  

HELLHAMMER (DRUMS)


01. The Sulphur Feast
02. Bizarre Cosmic Industries
03. Planetarium
04. The Last of Dragons
05. Bringer of the Sixth Sun
06. Dragonheart
07. Planetary Black Elements
08. Chariots of Thunder

 

 

 


BLACKHEART가 자신의 ONE MAN PROJECT인 TROLL을 위해 NAGASH에게 도움을 청한 것이 발전하여 COVENANT라는 프로젝트 밴드가 탄생하게 되었고, 이는 MORDGRIMM LABEL과의 계약으로 이어져, 1997년 SYMPHONIC BLACK METAL인 In Times Before the Light 앨범을 발매하게 됩니다. (1997년에 발매가 되었지만 녹음자체는 1995년도에 이뤄진 것이고 이쯤의 NAGASH의 나이가 16세였으니 한국식 나이로 치면 18살 정도 되었을 겁니다.)
그냥 단발성 프로젝트로 끝날 COVENANT였지만 그 음악성이 매우 뛰어나 BLACK METAL 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고 때마침 SYMPHONIC BLACK METAL이 BLACK METAL SCENE에서 MAINSTREAM으로 등극한 때여서, 이들의 그 당시에 상당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런 인기를 뒤에업고 COVENANT는 MAJOR LABEL인 NUCLEAR BLAST와의 계약을 하게 됨에 따라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이어지게 되죠. 

 

 


COVENANT는 이듬해 1998년 두 번째 프로젝트 앨범인 NEXUS POLARIS를 발매하게 됩니다.

In Times Before the Light가 2인조 프로젝트 앨범이었다면 이 NEXUS POLARIS는 유명 BLACK METAL 밴드 멤버들이 참여한 프로젝트 앨범이 되었는데, DIMMU BORGIR의 ASTENNU, CRADLE OF FILTH의 SARAH ZEZEBEL DEVA, MAYHEM의 HELLHAMMER, ACTURUS의 SVERD가 그 멤버들입니다. 한마디로 당시 인기를 구가하던 BLACK METAL 밴드 멤버들의 총집합이라 당시 이 앨범에 대한 BLACK METAL팬들의 관심은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음악적으로 보면 전작에 비해 호불호가 갈리게 되었는데 이는 전작이 초창기 DIMMU BORGIR가 보여줬던 음산하면서도 비장한 느낌의 SYMPHONIC BLACK METAL이었던 것에 비해 (FOR ALL TID와 음악적 유사성이 많았습니다.) NUXUS POLARIS는 좀 더 멜로디가 강조되고 굉장히 화려한 사운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음악적으로 좀 더 자세히 변화된 부분을 말해보자면 전작이 DRUM부분서 다소 미흡했던 것에 비해(2인조 진형이었으니) HELLHAMMER의 안정된 리듬섹션을 기반으로 화려한 멜로디가 덧 입혀졌으며 그 멜로디가 상당히 유려한 나머지 일반적인 BLACK METAL의 음산하면서도 무거운 분위기가 상쇄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SYMPHONIC BLACK METAL이라 보기 애매하며 과장을 좀 더 보태 평가하자면 오히려 SPACE OPERA를 MAIN CONCEPT으로 한 MELODIC POWER METAL에 조금 더 가깝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이는 앨범명과 재킷 디자인이 이를 더욱 더 부채질 하고 있으며(디자이너가 HEAVY METAL계에서 매우 유명한, 특히 MELODIC POWER METAL 밴드들의 커버 아트를 많이 담당한 ADREAS MASCHALL이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매우 깔끔한 녹음상태로 인해 소위 말하는 조악한 음질로 인한 BLACK METAL의 신비주의가 다 날라갔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런 변화된 느낌을 극명히 보여주는 트랙이 바로 Bizarre Cosmic Industries로써 화려한 KEYBOARD가 MAIN으로 나서는 것은 기본이고 GENRE로써 이미 BLACK METAL을 넘어선 음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트랙인 CHARIOTS OF THUNDER의 경우엔 훌륭한 SPACE OPERA를 보여주는 듯한 몽환적 사운드가 일품으로써 NAGASH가 추구하는 음악적 방향이 BLACK METAL을 이미 넘어서 그 이상을 추구하고 있구나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나마 BLACK METAL에 가까운 사운드를 보여주는 것이 네 번째 트랙인 THE LAST OF DRAGONS과 6번째 트랙인 DRAGONHEART 정도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 두 트랙도 DIMMU BORGIR의 FOR ALL TID의 음악이 아닌 Enthrone Darkness Triumphant식의 화려한 SYMPHONIC BLACK METAL입니다.

 

 

 

결국 이 프로젝트 밴드를 주도한 NAGASH가 생각하는 음악적 방향은 단순한 SYMPHONIC BLACK METAL에 머무르는 것을 거부하고 그 이상을 추구하고 있던 것이지요. 그의 이상은 일단 이 앨범에서 기존의 BLACK METAL 팬들에게 불호를 표방하게 되었지만 상업적으로 BLACK METAL의 오버그라운드로 올라가게 기여한 앨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런 이 앨범의 인기와 음악성은 1998년 노르웨이 그래미에서 Best Hard Rock Band를 수상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이런 팬들의 호응과 결과에 고무된 NAGASH는 자신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판단을 하게 되고
그의 왕성한 창작욕을 더욱 더 발휘하기 위해 DIMMU BORGIR를 탈퇴하고 COVENANT에 집중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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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iots of Thu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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