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THE LAST QUESTION - Isaac Asimov

Category : 과학,CG,상식 | 2007. 6. 29. 18:19









이번에 소개하는 포스팅은 SF 소설로 유명한 Isaac Asimov가 1956년 Science Fiction Quarterly에서 처음 이 단편을 발표한 이후로 Nine Tomorrows (1959), The Best of Isaac Asimov (1973), Robot Dreams (1986)에서 리프린트된 THE LAST QUESTION이라는 단편입니다.
Isaac Asimov의 SF소설은 과학에 관한 지식이 그다지 없는 사람들도 접하기 쉽게 문체와 구조가 이뤄져 있으며 SF를 넘어선 그 무언가의 감동을 만들어 내는데 천재적인 소질을 가지고 있는 소설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F소설 팬을 넘어서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소설을 읽고 열광하는 것일지도 모르겠군요. (중간 중간 다소 지루한 점은 없잖아 있지만)
이 THE LAST QUESTION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소리일까? 하고 다소 이해를 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끝까지 읽어보면 가슴이 벅차오르는 신선한 반전을 안겨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마지막 반전을 처음 접했을 때 느꼈던 감동과 가슴 벅참은 지금도 잊지 못할 정도.....

소설 자체를 옮겨왔기 때문에 스크롤의 압박이 다소 있고, 그냥 안 읽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태반이겠지만 한 번 시간을 들여서 끝까지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천문학적 지식이 조금 있으면 금상첨화(엔트로피에 관한 간단한 물리학적 사실이나, 별들의 인생- 거성을 지나 백색왜성이 되 최후에는 초신성이 되는 뭐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사실 몰라도 크게 지장은 없지만....)

뭐 워낙 유명한 소설인지라 이미 읽어보신분도 많으시겠지만 무한한 상상력이 빚어낸 무한시간의 마무리되는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마지막 구절이 주는 감동을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