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음악) 忍者くん 阿修羅ノ章

Category : MUSIC & MOVIE | 2014. 10. 3. 17:38

 

 

 

 

忍者くん 阿修羅ノ章(닌자군 아수라의 장)은 Universal Play Land, 줄여서 UPL이 1987년에 내놓은 액션 게임으로 해외용으로는 NINKJA KID2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과거 닌자군의 경우에는 단순 몇 개의 스테이지가 계속 반복해서 진행되며, 화면상의 적을 다 물리치면 CLEAR되는 단순한 시스템이었던 것에 비해 닌자군 아수라의 장의 경우엔 다양한 스테이지가 등장함은 물론, 거대한 스테이지가 등장하기도 하며, 분기점이 있기도 하며, 시작할 때 화투로 점을 치면서 스테이지 형태를 A,B,C로 고를 수도 있습니다.

 

 

 

 

 

 

 

(그림1. 어떤 스테이지에는 이런 분기점이 있어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요즘처럼 분기점에 의한 멀티엔딩은 없다. 아니 이 게임 자체가 엔딩은 그냥 글로서 대신 하는 엔딩이라...)

 

 

 

 

 

 

(그림2. 게임 시작 화투로 A, B, C 이렇게 초반 스테이지를 정할 수 있다. A 스테이지는 노멀모드.

B,C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모드인데 비해 B,C를 선택해서 초반을 진행하다 보면 폭탄을 빨리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거기다가 단순히 적을 다 없애야 CLEAR되는 곳이 있는가 하면, 대부분은 출구를 찾으면 스테이지가 CLEAR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조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출구를 찾는 것도 그냥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쉽게 찾는가 하면 각종 퍼즐적 요소가 도입되어 머리를 써야 출구로 갈 수 있는 스테이지가 꽤나 많이 있는데 이런 스테이지에서는 닌자군 특유의 발차기 점프 키킹으로 올라가는 기술을 마스터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꽤나 고 난이도 기술이므로 이걸 제대로 못해 과거에 닌자군 아수라의 장을 제대로 진행 못하는 아이들이 많았을 정도죠. 안 그래도 고전게임들은 난이도가 상당한데 이런 요소들은 그런 난이도를 더욱 더 상승시키는 요소였습니다.

 

 

 

 

 

 

(그림3. 닌자군을 CLEAR하려면 다음과 같이 점프 키킹을 이용해 양 벽을 타고 올라가는 기술을 자유자재로 써야 한다.

그게 안되면 오른쪽 작은 그림처럼 벽을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 이것만으로는 CLEAR가 불가능한 스테이지가 많다.)

 

 

 

 

 

 

(그림4. 또한 육상 말고도 이렇게 물에서 수영을 하면서 진행하는 스테이지들도 있는데

이때 무기는 칼 밖에 쓸 수 없고 움직임에 제약이 있어서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또한 무기체제도 슈리켄, 부메랑, 폭탄, 화륜 4가지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고 이 무기순서 대로 파괴력이 LEVEL UP이 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주로 쓰는 건 폭탄입니다. 화륜은 거의 무적기에 가까운 파워와 운용을 보이나 갯수가 제한되어 있음) 있습니다.

 

 

 

 

(그림5. 가장 기본적인 무기 슈리켄)

 

 

 

 

 

(그림6. 공격범위와 파워가 우수한 화륜. 그러나 사용횟수가 제한되어 있어 필살기 같은 느낌)

 

 

 

 

 

 

 


이런 게임적 요소 외에도 닌자군은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성이 대폭발하는 게임이었는데 적에게 밟히면서 우는 모습이라던가, 벽을 뻘뻘대며 타고 올라갈 때 모습이라던가, 레버를 놓고 있으면 다양한 포즈를 취한다던가 부터, 적 캐릭터들 자체도 귀여움이 강조된 디자인이라 지금 내놓아도 캐릭터 상품으로 크게 히트 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림7. 적에게 밟혔을 때 우는 모습이라던가)

 

 

 

 

 

 

(그림8. 길을 찾고 있을 때 저런 포즈를 취한다던가 다양한 표정을 짓는 것도 닌자군만의 특징)

 

 

 

 

 

 

 

(그림9. 적도 굉장히 귀엽다)

 

 

 

 

 

이런 것이 한데 어울린 닌자군 아수라의 장은 고전 게임 명작인데 비해 계속해서 시리즈 화 되지 못하고 이후에 UPL 자체가 도산해 버린 건 아쉬운 일입니다. 이후 JARECO에서 수퍼 패미콤 용으로 더 나은 그래픽과 2인 동시플레이가 가능한 수퍼 닌자군(1994)을 내놓지만 생각만큼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한 것도 그렇구요.

 

 

 

 

(그림10. 후반부에 나오는 적 쇼군. 해골무사보다 더 내구성은 강하지만 별 차이는 없다)

 

 

 

 

 

 

(그림11. 최종 보스. 아슈라. 최종 보스답지 않게 난이도가 낮아 아쉬운 부분)

 

 

 

 

 

 

(그림12. UPL이 망하고 나서 닌자군은 JARECO에 의해 1994년에 수퍼 패미콤으로 발매된다.

그래픽적인 발전이 있었지만 닌자군 아수라의 장 만큼 히트 치지는 못하였다.)

 

 

 

 

 

 

 


그런데 닌자군 아수라의 장의 또 다른 특징은 귀여운 게임성과는 다소 매치가 안 되는 진지한 배경음악에 있다는 것입니다. 상당히 흥겨우면서도 진지한 느낌이 어우러진 배경음악들은 닌자군 아수라의 장의 게임성을 더욱 더 배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닌자군을 플레이 해본 사람들이라면 전부다 인정하는 요소이며 이런 의외의 음악적 매치가 더더욱 닌자군 아수라의 장을 고전게임의 명작으로 이끌게 되죠.

 


 

 

 

---------------------------------------------------------------------------------

 

 

 

 

(忍者くん 阿修羅ノ章) 全曲集 Ninja Kid II BGM.mp3
9.35MB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