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음악) MORBID ANGEL의 앨범 리스트

Category : MUSIC & MOVIE | 2009. 1. 10. 02:38

 

 

Morbid Angel is an American and one of the world best death metal band based in Tampa, Florida.






1집 Altars of madness (1989)



2집 Blessed are the sick (1991)



 
3집 Covenant (1993)


 

4집 Domination (1995)



 
공식라이브 Entangled in chaos (1996)



 

6집 Formulas fatal to the flesh (1998)


 


 

7집 Gateways to annihilation (2000)





8집 Heretic (2003)

 

 

 

 

 

 9집 Illud divinum insanus (2011)

 

 

 

 

 

10집 Juvenilia (2015)

 

 

 

 

 

11집 Kingdoms disdained (2017)

 

 

 

 

 

DEATH METAL의 제왕으로 군림하고 있는 MORBID ANGEL. 아시는 분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이들의 DISCOGRAPHY를 보면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이들의 앨범 순서는 ABC 알파벳 순서로 나간다는 것.
전 세계에 아마추어 밴드까지 포함하면 대략 수백만 개의 밴드가 존재할 텐데 이렇게 자신의 DISCOGRAPHY를 A, B, C 순서대로 나가는 밴드는 아마 MORBID ANGEL이 유일무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물론 아닐 수 있지만 적어도 공신력 있는 밴드들 중에서 말이지요) 이런 식의 패턴은 팀의 구심점이자 리더인 TREY AZAGTOTH의 성격에 기인한 것입니다. 잔혹 무도한 DEATH METAL의 프론티어이자 각종 고대의 암흑전설에 탐닉하고 있는 이미지와는 안 어울리게 TREY AZAGTOTH는 각종 게임 및 일본 게임과 애니메이션 매니아(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와 캐미를 주 캐릭터로 쓴다고 밝혔고, 퀘이크에서 클랜을 조직하기도 했습니다.)라는 다소 엉뚱한 면모를 보이고 있지요. 그런 그의 성향이 이런 DISCOGRAPHY의 앨범의 ALPHABET ORDER를 지켜나가고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7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Heretic 발매 이후 8년이나 지나 나온 ILLUD DIVINUM ISANUS의 경우는 변질된 음악으로 엄청난 질타를 받았고 최강의 DEATH METAL 밴드라는 칭호도 예전 같지 않은 MORBID ANGEL인지라 Z까지 나가기는 불가능 하겠지만 언제까지 이들의 이런 행보가 진행될지 음악팬으로써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MORBID ANGEL이 새 앨범을 낼 때마다 수정될 것을 알려드립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