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91. BLIND GUARDIAN - IMAGINATION FROM THE OTHER SIDE

Category : ROCK & METAL | 2009. 7. 26. 22:12



 

91. BLIND GUARDIAN -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 : 이들의 최고작이자 전임자의 그늘을 벗어난, IDENTITY를 확립한 기념비적인 앨범

국적: 독일
그룹: BLIND GUARDIAN
앨범명: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
장르: MELODIC POWER METAL
제작년도: 1995년
레코드사: VIRGIN RECORDS
공식홈페이지: http://www.blind-guardian.com/

멤버 리스트: Hansi Kursch(Vocals/Bass)    Andre Olbrich(Guitars)
Marcus Siepen(Guitars)    Thomas Stauch(Drums)



01.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
02. I'm Alive
03. A Past And Future Secret
04. The Script For My Requiem
05. Mordred's Song
06. Born In A Mourning Hall
07. Bright Eyes
08. Another Holy War
09. And The Story Ends

10. The Wizard (JAPANESE ONLY)
11. The Script For My Requiem (EXTENDED DEMO VERSION. JAPANESE ONLY)




이전글 참조
63. BLIND GUARDIAN - TALES FROM THE TWILIGHT WORLD (3집)
59. BLIND GUARDIAN - SOMEWHERE FAR BEYOND (4집)

 


한 밴드가 여러 앨범을 내다보면 소위 말하는 그 밴드의 ‘결정판’이라 평가받는 앨범을 내기 마련입니다. 즉 결정판이란 그 밴드의 모든 역량과 핵심이 어울러져 탄생시킨 역작이자 그 밴드를 떠올리면 바로 생각나는 대표적 앨범이란 소리인데, 독일의 MELODIC POWER METAL 밴드인 BLIND GUARDIAN에 있어서 그런 앨범을 뽑으라면 단연 5번째 정규 스튜디오 앨범인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일 것입니다. 왜 이 앨범이 BLIND GUARDIAN의 결정판 앨범의 소리를 듣는 이유는 그들 음악의 IDENTITY를 완벽하게 완성한 앨범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BLIND GUARDIAN의 음악의 특징을 들라고 하면 HELLOWEEN이나 GAMMA RAY를 위시한 전형적인 MELODIC POWER METAL을 기반으로, 그들만의 특징인 중세의 무거운 이미지와 용과 요정, BARD 들이 나오는 FANTASY 요소들, 그리고 QUEEN의 영향을 받은 화려한 코러스와 OPERA가 한데 묶인 복합적이고도 한 가지 STORY TELLING 적 구사를 보여주는 CONCEPT 형식의 대서사시를 표방하는 음악이라 할 수 있는데 처음부터 이들이 이런 음악을 해온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들이 데뷔 앨범인 BATTALIONS OF FEAR때 음악을 들어보면 어설픈 HELLOWEEN 음악의 COPY 밴드 정도 밖에 치부할 수 없을 정도로 그들만의 특색은 거의 드러나지 못했었죠. 그 이후 FOLLOW THE BLIND때부터 앞서 말한 이들의 음악적 특징이 서서히 나타나다가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에서 최종 완성을 보게 되었고, 이때의 음악적 이미지 및 특징이 완전하게 BLIND GUARDIAN의 특징으로 FAN들에게 각인되게 된 것입니다.

 


전작인 SOMEWHERE FAR BEYOND에서 이미 중세시대 스타일의 암울하고 무거운 이미지와 FANTASY 소설을 읽는듯 한 분위기를 사운드로 재현한 이들이었지만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에서는 그 분위기가 더욱 더 극대화 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눈여겨 볼 것은 엄청난 파워와 금속성을 느껴지는 HEAVY한 음악인데요, 역대 BLIND GUARDIAN 앨범 중, 이다음 작인 NIGHTFALL IN MIDDLE EARTH와 더불어 가장 HEAVY한 사운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MELODIC POWER METAL이 다른 METAL FAN들에게 일종의 무시(?) 당하고 평가절하 당하는 이유 중 하나가 METAL 답지 않게 가볍고 화려한 멜로디에 치중한다라는 것이었는데 이 말은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에서는 적용되지 못하는 말이 되버렸죠. 특히 그동안 BLIND GUARDIAN의 또다른 특징인 독일식 엑센트가 강한 Hansi Kursch의 보컬은 이런 사운드를 위해 태어났었고 그 전에 우리에게 미리 보여준(적응기를 가지라고)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이번 앨범 사운드와 절묘하게 어울어지고 있습니다.
첫 곡인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와 바로 이어지는 I'm Alive, 그리고 비극미와 HEAVY함을 조화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킨 The Script For My Requiem과 Mordred's Song을 들어보시면 이들의 음악의 무거운 분위기와 비장감, 그리고 METAL 본연의 사운드의 진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전의 화려하면서도 MELODIC POWER METAL 특유의 멜로디컬한 느낌은 없느냐? 이 이미지도 더욱 더 발전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무겁고 헤비한 이미지와 화려한 이미지의, 어찌 보면 말이 되지 않을 거 같은 이런 조합이 무리없이 잘 어울러져 BLIND GUARDIAN만의 음악적 특색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BRIGHT EYE와 ANOTHER HOLY WAR에서는 코러스로 시작함으로 해서 화려하면서 신기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이를 받치고 있는 사운드 질감과 각 매우 풍부하게 잘 나타나 있어 이들이 다양한 음악성 추구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METAL 본연에 충실한 사운드에 MELODIC POWER METAL의 특징을 이질감 없이 융합시키고 치밀하게 계산된 사운드의 이완과 긴장감 조성, 거기다가 그들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화려한 코러스와 중세적, FANTASY적 이미지는 정점에 올라 이제야 드디어 BLIND GUARDIAN만의 IDENTITY를 만들었다는데 이 앨범의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드디어 그들의 우상인 HELLOWEEN과 GAMMA RAY의 그늘에서 벗어나 이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하게 되며, EPIC METAL의 (음악적으로는 MELODIC POWER METAL이나 가사 내용으로 구분되는) 시작을 알린 선구자로 기록되게 된 것이죠. 이로 인해 이 앨범은 팬들에게 있어서 BLIND GUARDIAN의 결정판이자 최고의 앨범으로 기록되게 됩니다.





뱀발) 이 앨범의 프로듀서는 FLEMING RASMUSSEN입니다. METALLICA의 2,3,4집을 프로듀스하여 성공시킨 명 프로듀서이죠. 그의 역량 때문이라 하기엔 그렇지만 재미있게도 그가 프로듀스한 METALLICA의 2,3,4집은 METALLICA의 역대 앨범 중 골수팬들에게 최고의 앨범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더불어 DEATH METAL의 맹주인 MORBID ANGEL의 3집 앨범인 COVENANT도 그가 프로듀스를 했는데 역대 MORBDIA ANGEL 앨범 중 가장 많이 팔리고 팬들에게 인정받는 앨범으로 기록되었습니다. BLIND GUARDIAN 앨범 중 그가 프로듀스한 앨범은 이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가 유일한데 이 앨범 역시 BLIND GUARDIAN 앨범 중 최고로 꼽히고 있으니 그는 정말 마이더스 터치를 가진 프로듀서인가? 라는 생각이 종종 들더군요.


뱀발2) 이 앨범의 표지를 맡은 인물은 역시 ANDREAS MARSCHALL입니다. 역대 그가 작업한 앨범 표지 중 이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 표지가 ANDREAS MARSCHALL팬이 꼽은 최고의 앨범 표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여러모로 이 앨범은 최고작들이 모인 명작이란 생각이 듭니다.

 


 

(앨범 뒷표지의 모습: 이렇게 앨범의 특성을 잘 캐치한 앨범 재킷도 드물듯)

 

 

 

 

 

---------------------------------------------------------------------------------

 

 

 

AND THE STORY ENDS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