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43. YNGWIE MALMSTEEN - TRIAL BY FIRE

Category : ROCK & METAL | 2007. 2. 28. 16:30




43. YNGWIE MALMSTEEN - TRIAL BY FIRE : LIVE IN LENINGRAD : 동토의 땅을 녹여버린 열정적 라이브

국적: 스웨덴 / 미국
그룹: YNGWIE MALMSTEEN
앨범명: TRIAL BY FIRE : LIVE IN LENINGRAD
장르: NEO CLASSICAL / BAROQUE METAL
제작년도: 1989년
레코드사: POLYGRAM
공식홈페이지: http://www.yngwiemalmsteen.com
멤버리스트: Yngwie Malmsteen(Guitars)    Joe Lynn Turner(Vocals)
Barry Dunaway(Bass)    Jens Johansson(Keyboards)    Anders Johansson(Drums)


01. Liar
02 .Queen In Love
03. Deja Vu
04. Far Beyond The Sun
05. Heaven Tonight
06. Dreaming (Tell Me)
07. You Don't Remember, I'll Never Forget
08. Guitar Solo (Trilogy Suite Op:5/ Spasebo Blues)
09. Crystal Ball
10. Black Star
11. Spanish Castle Magic




이전 글참조
36. YNGWIE MALMSTEEN - RISING FORCE : 일렉기타계의 지각변동을 몰고온 그의 역작(1집)
34. YNGWIE MALMSTEEN - MARCHING OUT : 파워가 전면으로 나선 앨범(2집)
29. YNGWIE MALMSTEEN - TRILOGY : 음악적으로 뛰어났던 초기 3개 앨범중 제 3부 (3집)
28. YNGWIE MALMSTEEN - ODYSSEY : 그의 음악적 변화의 신호탄 (4집)
31. YNGWIE MALMSTEEN - ECLIPSE : 노골적으로 두들어진 대중화 노선 (5집)





때는 80년대 말, 미 정부의 교묘한 군비증강정책으로 인해 소비에트 연방은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당시 서기장인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페레스트로이카(개혁)와 글라디노스트(개방)을 선언합니다. 그로인해 동토의 땅은 해금되고 우리 앞에 나타나게 되었으며 그동안 이 금단의 땅에 뻗치지 못하였던 수 많은 ROCK/METAL 밴드들이 이 동유럽 및 소비에트 연방에서 라이브 무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ROCK/METAL밴드들의 공연 러쉬는 제2위 글라디노스트가 되었고 문화적으로 동토의 땅들을 개방시키는데 일조하게 됩니다.

 


80년대 일렉트릭 기타계를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YNGWIE MALMSTEEN도 레닌그라드에서 라이브 무대를 가지게 되고 이 때의 라이브 실황을 담은 첫 공식 라이브 앨범인 TRIAL BY FIRE: LIVE IN LENINGRAD를 내놓습니다.
그동안 YNGWIE MALMSTEEN은 공식 라이브 앨범이 없어서 팬들은 많은 아쉬움을 나타내었는데 이런 이들의 팬의 기대와 갈증이 드디어 89년에 해결되게 된 것입니다.
이 앨범을 들어보면 스튜디오 앨범 때 녹음된 그의 기타 실력은 라이브 무대에서도 한 치 뒤짐이 없는 광속의 기타연주를 보여주고 있으며 YNGWIE 및 그 멤버들의 혼연의 힘이 느껴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때 나오는 특유의 애드립 연주나 정규 앨범에서 들을 수 없는 곡들을 들어보면 역시 YNGWIE MALMSTEEN!이라 하고 감탄하게 되지요.
개인적으로 이 라이브 앨범의 백미라 생각하는 곡은 영원한 YNGWIE의 대표곡인 FAR BEYOND SUN과 4집 ODYSSEY의 타이틀 곡인 HEAVEN TONIGHT이라 생각합니다. FAR BEYOND SUN에서는 초반부의 애드립으로 넣은 클래식 연주에서 찡한 감동을 느끼다가 이어지는 속사포의 광속 기타 솔로 연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본 곡으로 나가는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라이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묘미를 잘 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곡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당연히 키보디스트인 Jens Johansson과 YNGWIE가 솔로를 주고 받는 파트가 나오는데 이 부분을 듣고 있자면 Jens Johansson의 실력 또한 장난이 아님을 캐치할 수 있습니다. 그의 키보드 솔로는 YNGWIE의 기타 솔로를 부각시키는 조연역활을 함과 동시에 전혀 꿀리지 않는 속도전을 펼치지요. 이 두 천재가 벌이는 피튀기는 스피드의 향현을 듣고 있자면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HEAVEN TONIGHT에서는 잘 정돈되면서도 날카로운 기타솔로잉과 JOE LYNN TURNNER의 보컬이 한데 잘 어울어지는 하모니를 보여주며 곡 전체가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감동의 카타르시스를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앨범은 원곡의 느낌을 훼방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라이브만이 느낄 수 있는 자유분방함을 굉장히 잘 살리고 있으며 곡의 선곡도 1집부터 당시 최근앨범이었던 4집 ODYSSEY까지 골고루 배분을 잘하고 있어서 중간 결산 베스트 앨범으로 불러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이런 우수한 라이브 앨범이지만 단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 앨범의 제일 큰 단점이라 한다면 JOE LYNN TURNER의 보컬이 자신이 참여한 ODYSSEY앨범의 보컬곡에는 굉장히 잘 어울리지만 MARK BOALS가 참여했던 3집 TRILOGY앨범의 곡은 굉장히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선이 굵지만 고음이 매력적인 MARK BOALS의 보컬과 얇은 성량의 JOE LYNN TURNER의 보컬비교는 YNGWIE의 원작앨범을 접했던 분이라면 어쩔 수 없이 느끼는 이질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은 단점이라 보긴 힘들고 아쉬운 점인데 관중과 대화하는 부분이나 관중과 같이 부르는 파트가 없어서 팬과 같이 하는 라이브 무대라는 느낌이 조금 약한 것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이런 점만 넘어간다면 이 라이브 앨범은 YNGWIE MALMSTEEN을 좋아하는 팬이나 라이브의 역동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뱀발) 이 라이브 앨범은 비디오로도 출시 되었는데 비디오에서는 더 많은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요즘에 나왔더라면 CD와 DVD합본이라던가 더 멋진 구성으로 나와있었겠죠.

 

 

 

 

 

 

---------------------------------------------------------------------------------

 

 

CRYSTAL BALL (LIVE)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