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153. BLIND GUARDIAN - NIGHTFALL IN THE MIDDLE EARTH

Category : ROCK & METAL | 2017. 10. 21. 12:05

 

 

 

 

153. BLIND GUARDIAN - NIGHTFALL IN MIDDLE EARTH : SIMARILLION의 대서사시를 다룬 이들의 역작

 

국적: 독일

그룹: BLIDN GUARDIAN

앨범명: NIGHT IN MIDDLE EARTH

장르: MELODIC POWER METAL

제작년도: 1998년

레코드사: VIRGIN RECORDS

공식홈페이지: http://www.blind-guardian.com

멤버 리스트: Hansi Kursch(Vocals/Bass) Andre Olbrich(Guitars)

Marcus Siepen(Guitars) Thomas Stauch(Drums) 

 

 

01. War of wrath

02. Into the storm

03. Lammoth

04. Nightfall

05. The minstrel

06. The curse of feanor

07. Captured

08. Blood tears

09. Mirror mirror

10. Face the truth

11. Noldor (Dead winter reigns)

12. Battle of sudden flame

13. Time stands still (At the iron hill)

14. The dark elf

15. Thorn

16. The eldar

17. Nom the wise

18. When sorrow sang

19. Out on the water

20. The steadfast

21. A dark passage

22. Final chapter (Thus ends...)

 

 

 

이전글 참조

63. BLIND GUARDIAN - TALES FROM THE TWILIGHT WORLD (3집)
59. BLIND GUARDIAN - SOMEWHERE FAR BEYOND (4집)

91. BLIND GUARDIAN -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 (5집)

112. BLIND GUARDIAN - THE FORGOTTEN TALES (COMPILATION)

 

 

 

 

전작인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에서 HELLOWEEN의 아류 밴드라는 평가를 완전히 떨쳐버리고 자신만의 음악적 IDENTITY를 확립한 BLIND GUARDIAN은 이들의 사상적 IDENTITY인 FANTASY,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끼친 J.R.R TOLKIEN의 소설들을 음악적으로 표현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6번째 정규 스튜디오 앨범이자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와 쌍벽을 이루는 이들의 대작인 NIGHTFALL IN MIDDLE EARTH가 되겠습니다. 

멤버 전원이 J.R.R TOLKIEN 매니아였고 TOLKIEN소설에서 영향을 받은 곡들을 발표한 이력이 있었기에 (THE LOAD OF THE RINGS) TOLKIEN소설을 CONCEPT로 한 앨범을 만드는 것은 어찌보면 BLIND GUARDIAN에 있어서는 당연한 일이었죠.

수 많은 TOLKIEN 소설 중 이들이 선택한 것은 모든 것의 시작이자 구심점인 The Silmarillion이 되었습니다. 요정(ELF)어로 실마릴의 노래라는 뜻을 가진 Silmarillion은 일종의 성경과 같은 성격의 역사서로써 그 내용이 굉장히 방대하고 많아서 쉽게 내용을 다룰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Silmarillion이 다루는 역사는 1만 2천년에 달합니다.) BLIND GUARDIAN도 이를 잘 알고 있기에 Silmarillion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그나마 쉽게 일반인들이 접할 수 있는 Quenta Silmarillion에서 분노의 전쟁(War of wrath)부터 FEANOR와 MELKOR(후에 MORGOTH)의 전투를 다루게 되었습니다.   

 

 

이런 류의 음악들은 원작의 내용을 알고 들으면 더 큰 감동이 오기 마련이지만 BLIND GUARDIAN은 그동안 구축해 놓은 그들의 음악적 기법인 MELODIC POWER METAL 특유의 화려한 사운드와 그 이면에 깔린 중세적 느낌의 사운드는 여전히 건재하기 때문에 굳이 내용을 모르고 그냥 사운드로 중심적으로만 들어도 큰 문제는 없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운드 느낌은 전작과 비교해보면 조금 달라졌는데, 전작에 비해 다소 사운드 적으로 가벼워 졌으며 좀 더 화려해 졌습니다. 이는 전작인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가 워낙 무겁고 HEAVY한 사운드를 들려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그렇게 느껴지는 것으로 BLIND GUARDIAN 특유의 사운드 메이킹은 건재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오히려 이런 사운드가 Silmarillion 내용과 더 어울리는 사운드로 볼 수 있겠으며, 이는 CONCEPT앨범의 맛을 살리는 데 일조하는 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실로 이 앨범에는 다채로운 모습들이 보이는데 격정적인 BLIND GUARDIAN 특유의 사운드가 살아 있는 INTO THE STORM부터 해서 서정적인 느낌과 슬픔이 베어나오는 THE ELDAR와 BLOOD TEARS, 중세 음악을 그대로 가지고 온 듯한 The Minstrel, 여기 Quenta Silmarillion의 주인공 격인 FEANOR의 분노와 격정이 그대로 느껴지는 The curse of feanor, 일반 MELODIC POWER METAL 팬들이 좋아할만한 사운드를 그대로 담은 MIRROR MIRROR까지. 이런 사운드의 다양성은 이 앨범을 위해 BLIND GUARDIAN의 그 동안 쌓아놓은 모든 역량을 쏟아 붓는 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에도 단점이 있는데 중간 중간에 INTRO 형식의 트랙이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이는 물 흐르듯이 음악을 들으면서 하나의 대 서사시를 듣는 듯한 CONCEPT 앨범 형식으로 이끌었어야 하는데 이 중간 INTRO 트랙이 앨범을 감상하는데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흐름을 끊기 때문입니다. Silmarillion이라는 대작을 좀 더 잘 표현하려는 BLIND GUARDIAN의 의도는 알겠지만 정말 이걸 굳이 넣었어야 했나? 하는 생각밖에 들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이런 것도 그냥 곡 내부에 포함 시켜서 표현했더라면, BLIND GUARDIAN의 후배 밴드인 RHAPSODY의 앨범 사례들과 비교해보면 개인적으로 이 점이 매우 아쉬운 점이며 과유불급이 좋은 사례로 기록된다 생각될 정도입니다.

 

 

이런 아쉬운 점이 있지만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와 더불어 BLIND GUARDIAN의 역대 최고 앨범으로 기록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되죠. (주1)

 

 

 

주1) 일반적인 MELODIC POWER 사운드를 좋아하는 METAL팬이라면 이 앨범을 좀 더 높이 평가하고, 전반적인 HEAVY한 사운드와 비장미를 좋아하는 METAL팬이라면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을 좀 더 높이 평가하고 BLIND GUARDIAN의 결정판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자입니다.

 

 

 

 

 

 

---------------------------------------------------------------------------------

 

 

 

CURSE OF FEANOR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