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106. TESTAMENT - LOW

Category : ROCK & METAL | 2012. 12. 2. 20:13

 

 

 

106. TESTAMENT - LOW : 그들 음악 여정에 있어 변화의 중추가 된 앨범

국적: 미국
그룹: TESTAMENT
앨범명: LOW
장르: DEATH / THRASH METAL
제작년도: 1994년
레코드사: ATLANTIC RECORDS
공식홈페이지: http://www.testamentlegions.com/
멤버리스트: Chuck Billy(Vocals)    Eric Peterson (Guitars)
James Murphy(Guitars)    Greg Christian(Bass)    John Tempesta (Drums)


 

01.Low
02.Legions (In Hiding)
03.Hail Mary
04.Trail of Tears
05.Shades of War
06.P.C.
07.Dog Faced Gods
08.All I Could Bleed
09.Urotsukidoji
10.Chasing Fear
11.Ride
12.Last Call

 

 

 

이전글 참조

55. TESTAMENT - SOULS OF BLACK : BAY AREA THRASH의 정석 (4집)
 

 

 

 

TESTAMENT, THRASH METAL의 1세대인 THRASH BIG4의 뒤를 잇는 2세대 THRASH METAL BAND에 속하고, BAY AREA THRASH 운동의 적자로써 BAY AREA의 THRASH METAL의 가장 정석적인 음악을 보여주는 밴드로 꼽을 수 있었습니다.

과거 TESTAMENT의 SOULS OF BLACK 앨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런 정석적 THRASH METAL을 들려주는 TESTAMENT가 분명 실력 있고 유능한 THRASH METAL밴드라는 사실을 각인 시키는 데는 성공했지만 그들만의 특징이나 IDENTITY가 이것이다!! 라고 하기에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드는 양날의 검 같은 존재로 다가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즉 THRASH BIG 4를 넘을 수 있는 힘이 부족함과 동시에 초반 THE LEGACY 앨범 때의 폭발적인 가능성이 점차 사라지고 너무 안정화되고 STANDARD한 THRASH 음악만 보여주면서 그냥 중견 밴드로써 안주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
하지만 이런 우려는 밴드 내, 외부 적 상황이 변하면서 깨지게 됩니다. 먼저 내부적 변화 요인으로 밴드 결성 때부터 같이하며 TESTAMENT 음악의 한 축을 맡았던 Alex Skolnick이 팀을 잠시 떠나게 되고 그 자리를 DEATH METAL계의 MARTY FRIEDMAN이라 불리는, 최고 테크니션이자 떠돌이 용병 이미지가 강한 JAMES MURPHY가 가입하게 된 것입니다. 이로인해 TESTAMENT의 음악은 한층 더 과격하게 변할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해진거죠. 하지만 외부적으로는 메인 스트림에 ALTERNATIVE ROCK이 득세를 하게되고, 이로 인한 그들이 속한 ATLANTIC RECORDS의 간섭이 강화, 팔리는 음악을 만들라는 압박이 들어가게 됩니다. 과연 이로 인해 TESTAMENT의 음악적 성향이 어떻게 변할 것인가? 이런 우려와 기대 속에 이들은 1994년 LOW 앨범을 발매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LOW 앨범은 RECORDS 회사의 간섭을 거부하고 JAMES MURPHY를 맞이한 것을 티를 내기로 작정한 것처럼, 그동안 보여줬던 정석적인 BAY AREA THRASH에서 탈피하고 DEATH METAL적 어프로치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게 됩니다. 일단 CHUCK BILLS의 보컬은 원래 THRASH METAL에서 많이 보이는 내지르는 보컬 스타일이었는데 이번 작에서는 그런 보컬과 DEATH METAL에서 많이 쓰이는 GROWLING 창법을 적절하게 MIX하여, 팬들이 받아들이는 음악적 인상을 확 바꾸는데 성공합니다. (밴드에 있어서 보컬이 변하면 첫 인상이 확 변하기 마련인데 그 효과를 첫 트랙인 LOW에서부터 거의 全 트랙에 사용함으로써 이들이 변화 했다는 것을 극명히 보여주는데 성공합니다.) 단지 보컬면만 변한 것이 아닌 사운드 측면에서도 큰 변화가 있는데 일단 기본적인 속주 스타일의 리프는 유지하고는 있지만 거기에 더해 THRASH METAL에서 보기 힘든 그루브함과 DEATH METAL에서 볼 수 있는 엄청난 파괴력이 조화롭게 뒤섞여 여타 THRASH METAL에서 보기 힘든 다채로운 음악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음악적인 요소가 잘못 섞이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정쩡함을 보일텐데 LOW 앨범은 이 요소,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잘 결합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음악적 탄탄함을 보입니다. 이는 밴드 멤버들 끼리 호흡이 잘 맞춰야 가능한 일인데, 이들 멤버 중 JAMES MURPHY가 개성이 강하고 음악적 테크닉에 치중한다는 그 동안의 비난에서 벗어나 밴드 내부에 잘 융합함을 보임과 동시에 TESTAMENT의 음악적 SYNERGY를 이끄는데 큰 힘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번 앨범에서 오히려 JAMES MURPHY의 개성적이고 테크닉 위주의 기타 플레잉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런 실험적인 음악적 시도는 그동안의 정체된 모습을 보여왔던 이전 음악적 노선을 탈피하고 속칭 DEATHRASH(DEATH + THRASH)라고 불리는 그들만의 진화된 새로운 음악적 모습을 보이며 이후 TESTAMENT의 음악성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위치의 앨범이 됩니다.

 

 

이렇듯 이전과는 다른 모습의 음악을 보여준 LOW 앨범으로 인해 TESTAMENT의 음악은 LOW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게 되었으며 엄청나게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명작으로 팬들과 평론가들에게 인식 받게 되고 이런 음악적 변화와 성공은 이후 GATHERING 앨범으로 이어져 더욱 더 진화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음악적 대성공과는 별도로 THRASH METAL의 시대가 저문 1994년도에 나온 만큼, 앨범 판매고 자체는 그리 좋지 못하였고 ATLANTA RECORDS의 간섭에도 거부하고 내놓은 괴씸죄 등등으로 인해 LOW 앨범 이후 TESTAMENT는 ATLANTA RECORDS와 결별하게 되는 수순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이 시대의 흐름에 굴복해 ALTERNATIVE 풍의 음악적 변절을 맞이하였다면 오히려 그들의 몰락은 가속되어 해체 수순을 밟을 확률이 매우 높았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오히려 당시 어려운 시대의 흐름을 역행하며 자신들의 IDENDITY를 지킨 그들의 자존심은 옳은 것으로 판단되고 그로 인해 LOW 앨범은 명작으로 남게 된 것이죠.

 

 

 

 

 

 

---------------------------------------------------------------------------------

 

 

 

DOG FACED GODS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