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NISSIN CUP NOODLE - HUNGRY편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7. 3. 10. 19:37

 

CL : NISSIN FOOD

분류 : 식품 광고

종류 : 영상

 

 

 

 

1.

 

TV광고의 시간은 30초, 20초, 15초 이렇게 분류됩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각 회사의 광고경쟁 때문에 일반 공중파에서 30초, 20초 광고는 사라진지 오래 되었고 대부분 15초 광고가 기본 포맷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30초 광고를 만들어 놓고 그걸 기준으로 잘라서 20초, 15초 광고를 만들어 배포하게 됩니다.

 

30초건, 20초건 15초건 그 짧은 시간내에 각 회사 제품의 특징과 이 제품을 소비자 여러분이 구매하면 어떤 이득이 있는지, 또한 타 사제품 대비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설명하기란 불가능합니다. 또한 너무 많은 설명이 들어가게 되면 소비자들은 저게 뭘 말하는거야? 생각하며 채널을 돌리던가 한귀로 흘려버리기 일쑤죠.

 

그렇기에 짧은 시간에 임팩트 있는 영상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TV광고에서는 매우 중요하게 된 것이죠.

 

 

 

 

 

 

 

 

 

 

 

2.

 

NISSIN은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 라면과 컵라면을 만든 일본의 회사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과 더불어서 NISSIN은 재미있는 TV광고를 잘 만드는 회사로 유명한데 NISSIN의 광고를 보면 TV 광고의 본질을 잘 꿰차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걸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없다. 단순한 메세지로 NISSIN 식품의 특징을 반복 강조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것도 HUMOR를 이용해서 말이죠

 

 

 

 

 

 

 

 

 

 

 

3. 

 

1993년부터 1996년까지 진행된 HUNGRY 광고는 원시인들이 힘들게 먹을 것들을 찾다가 실패하는 식의 SERIES 광고입니다.

배고파? 그럼 NISSIN CUP NOODLE 먹어

메세지는 이게 전부이지만 일련의 이 HUNGRY광고 시리즈를 보고 있노라면 NISSIN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단번에 CATCH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효율적일 수는 없지요.

 

 

 

 

 

 

 

 

 

 

 

4.

 

이 HUNGRY 광고편들은 일본에서 단연 히트치게 되었고 CLEO 광고제 은상, 깐느 광고제 동상을 수상하는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5.

 

굉장히 오래 전에 만든 광고 시리즈이지만 이런 광고 컨셉은 현재도 이어지고 있어 NISSIN CUP NOODLE 광고는 위트와 간결한 메세지로 소비자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광고의 본질은 과거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소비자를 설득시켜 자신의 제품(혹은 서비스)을 구매하게 하는 것. 그것을 어떻게 실천하냐가 관건인 것이죠.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