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건축) 연꽃을 담은 LOTUS TEMPLE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6. 11. 5. 19:58





주소: Lotus Temple Rd, Shambhu Dayal Bagh, Bahapur, Shambhu Dayal Bagh, Kalkaji, New Delhi, Delhi 110019 INDIA

높이: 34m

완공: 1986년 11월 13일

연락처: +91 11 2644 4029









바하이 교는 우리나라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종교로 19세기 페르시아에서 바하올라가 창시한 유일신 종교입니다. 바하올라는 종교적인 이유로 인해 페르시아에서 오스만 제국으로 추방당하였고, 죽을 때까지도 감옥에서 수감 상태였습니다. 바하올라가 죽고 나서 그의 아들인 압돌바하의 지도 아래 바하이 신앙은 페르시아와 오스만 지역까지 확장되었고, 후에 미국과 유럽에도 신자가 생겨나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정작 본고장인 이란에서는 특히 1979년의 이슬람 혁명 이후 혹독한 탄압을 당해 상당수 바하이교도들이 인도, 미국 등 해외로 이주, 해외에서 더 세를 확장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종교이기 때문에 당연히 사원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바하이 교 사원은 인도 New Delhi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LOTUS TEMPLE입니다.

연꽃을 모티브로 총 27개의 연꽃잎이 9방향으로 펼쳐진 모양을 하고 있는 LOTUS TEMPLE은 1986년도에 개장된 사원이지만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건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9개의 방향으로 총 9개의 문이 있고 이를 통해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돔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천장에 있는 바하디 교의 SYMBOL












LOTUS TEMPLE의 구조 도면










LOTUS TEMPLE의 구조 모형과 공사 당시의 모습
















지금은 CANADA에 살고 있는 이란 건축가인 FARIBORZ SAHBA가 인도 여행을 하다 영감을 얻어 컨셉 디자인을 하였으며 구조 디자인은 영국회사인 FLINT AND NEILL이, 시공은 LARSEN & TOUBRO LIMITED가 맡아 하였습니다.










종교 사원으로써 굉장히 멋진 모습을 하고 있는 LOTUS TEMPLE은 그 독특하고 유니크한 모습으로 인해 여러 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현재 인기 있는 관광지로써 각광 받고 있습니다.


종교 본래의 목적은 달성함은 물론 종교 관련 건축물은 뭔가 엄숙해야하고 웅장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한 LOTUS TEMPLE은 종교 건축 디자인의 다양성을 넓힌 사례 중 하나로 기록될 것입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