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제품) GREEN DESIGN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SWIRL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5. 5. 16. 18:18

 

 

 

 

https://www.behance.net/gallery/22614295/Swirl

 

 

 

 

 

DESIGN은 단순히 겉모양만 멋들어지게 보이게 하는 작업이 아닌, 주어진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심미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 그 물건을 사는 사람의 욕망도 충족시켜줘야 합니다.

이는 DESIGN의 한 분파인 GREEN DESIGN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여태까지, 특히 우리나라에서 GREEN DESIGN은 그저 환경만 생각한다는 명제만 중점적으로 FOCUS를 맞췄지, 그 물건을 사는 사람의 욕망을 충족 시켜준다는 명제는 등한시 한 게 사실입니다.

GREEN DESIGN 제품을 떠올려 보라고 하면 재활용 위주의 재생지라던가 값싸고 저렴한 제품이 먼저 떠올리는, 왠지 심미적으로 떨어지며 좀 투박해 보인다는 편견이 자리잡고 있는 건 사실이니까요. (요즘은 이런 편견에 벗어나 좋은 제품들도 많이 나오긴 했지만)

 

이에 대해 영국의 SIMIN QIU는 DESIGN의 목적에 부합하는 수도 CONCEPT DESIGN을 해내게 됩니다.

 

 

 

 

 

 

먼저 자연에서 흔히 보이는 소용돌이 모양에서 착안하여 GREEN DESIGN을 만들어 낸 것이죠.

수도를 틀때 물이 SWIRL모양으로 나오게 한것입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저렇게 원터치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수도꼭지 안에서 저렇게 TUBLIN 구조가 회전하게 됨에 따라 물이 SWIRL구조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냥 물이 흐르는 것보다 훨씬 멋있게 보이며 심미적으로도 뛰어납니다.

 

 

 

 

 

 

이게 왜 GREEN DESIGN의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고 평가받는 이유는 단순히 심미적으로도 뛰어난 제품을 만든 것에 더해 GREEN DESIGN의 본연의 목적인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 디자인이기 때문입니다. 이 SWIRL을 이용하면 일반 수도보다 SWIRL구조로 인해 물이 15% 물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죠. 별거 아닌 아이디어로 DESIGN의 명제를 훌륭하게 해결한 것입니다.

물론 아직 시판되지는 않고 CONCEPT DESIGN이긴 하지만 앞으로 이런 제품들이 많이 나와 GREEN DESIGN의 약점인 심미적인 부분에서는 떨어진다라는 편견을 날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2014년 CONCEPT DESIGN AWARD를 수상하게 됩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