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PEPSI와 COCA COLA의 광고戰

Category : AD, DESIGN & WEB | 2013. 11. 5. 16:56

 

 

 

COLA계의 영원한 1등인 COCA COLA와 그 뒤를 바짝 쫒고 있는 PEPSI COLA. PEPSI는 COCA COLA의 아성을 무너뜨리려고 엄청난 노력을 했지만 단 한번도 COCA COLA를 이겨본 적이 없습니다. 다만 비COLA 부분에서 '트로피카나'가 엄청 히트를 하였고, 그 외 비COLA 부분의 사업 다각화 성공으로 인해 2005년 12월 12일부로 PEPSI COLA의 시가총액이 COCA COLA를 넘어선 적도 있었고, 2009년 이후 매출액에서는 COCA COLA에 비해 우위를 점한 상황입니다. 다만 순이익과 영업이익에서, 그리고 COLA 부분에서는 단 한번도 COCA COLA를 이겨본 적이 없습니다.

 

아무튼 만년 2등인 PEPSI는 재미있는 광고 전략으로 COCA COLA에 대응해 왔고, 이 광고들은 소비자에게 PEPSI의 인지도를 제대로 인식하게 해줬습니다. 그 재미있는 광고는 다음과 같이 주로 COCA COLA를 디스 하는 식이었죠.

 

 

 

 

 

 

 

 

 

이런 PEPSI의 디스 광고에 대해 COCA COLA는 크게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1위가 이에 발끈해서 대응했다가는 같은 동류로 소비자들은 인식하기 때문이죠. 아무튼 이런 PEPSI의 COCA COLA의 디스 광고는 계속되었는데 이번 HALLOWEEN DAY에 맞춰 다음과 같은 광고가 나왔습니다.

 

 

 

 

 

 

 

이런 식으로 COCA COLA의 이미지가 무섭고 기괴하다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에 대해 COCA COLA가 다음과 같이 똑같은 사진으로 대응했습니다.

문구만 달리 해서요.

 

 

 

 

 

ㅎㅎㅎㅎ 이런 센스쟁이들 같으니라고. 다만 이것은 COCA COLA의 공식 광고는 아니고 PEPSI의 광고를 보고 인터넷 네티즌이 만든 광고라고 하네요.

COCA COLA가 이런 식으로 광고를 만들어서 대응했더라면 정말 PEPSI에게 KO 펀치를 날릴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자 앞으로도 어떤 광고들이 나와 이들간의 광고戰이 펼쳐질지, 누가 위트있게 상대방에게 엿을 먹일지 이들의 다음 비교광고戰을 기대해봅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