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POISONCG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7. 8. 26. 13:29



URL: http://www.poisoncg.com
웹사이트 명: POISONCG
성격: 3D PERSONAL GALLE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ISONCG MAIN PAGE: CLICK TO ENLARGE)



하루가 다르게 3D 기술이 발전해 나감에 따라 3D 소프트웨어가 사회 곳곳에서 안 쓰이는 데가 없게 되었습니다.(물론 안쓰이는데도 있습니다. ^-^) 3D가 사용되는 수 많은 분야 중 특히 설계나 시뮬레이션 부분에서 3D는 중요한 KEY 역할을 하고 있는데, 2D로 작성된 도면을 실제화 하기 전에 대략적인 모습과 구조를 파악하고 각종 조건에 맞나 테스트해보고 하는데 3D만큼 효율적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이죠. 현대 사회에서 3D없는 설계나 시뮬레이션은 상상할 수 없는 경우가 된 것이죠.

이번에 소개할 3D CG WEB SITE는 설계나 시뮬레이션 분야는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3D를 보여주는 사이트로,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를 3D로 멋지게 구현한 POISON CG라는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ISON CG의 MASTER인 이제헌씨 소개페이지: CLICK TO ENLARGE)



이 사이트의 MASTER인 이제현씨는 본격적인 3D업계에 있는 것이 아닌 모바일 GUI관련 업체인 MINDON에 있으면서 남는 생활에 취미생활로 3DS MAX를 가지고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한게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3D로 다른 캐릭터나 메타닉을 만들지 않고 오로지 자동차만 만드는데 그에 대한 이유로는 3DS MAX를 접하면서 가장 처음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 자동차 모델링이었는데 그것이 큰 계기가 되어 자동차 모델링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하나의 작품을 마쳤을 때 또 다른 무언가를 시작하게 되다보니 자동차만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2005년 1월호 3D ARTISAN 인터뷰서 발췌) 만족할 때 까지 계속 만드신다고 하니(이 정도 퀄러티에도 만족을 못하신다니... 대단해요) 앞으로도 이재현씨의 자동차 모델링의 여정은 계속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POISON CG가 오픈할 시점에는 모바일 GUI회사에 있었지만 현재는 NEOCUBISM이라는 3D 전문회사를 설립하셨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진정한 직장을 만들었다 할까요 ^-^

암튼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작품중 일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작품들은 직접 POISONCG를 방문하셔서 관람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RELLY란, 그동안 작업했던 고퀄러티의 자동차 3D 결과물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 많은 작품중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에 남았던 엔초 페라리. 실사와 같은, 저 엄청난 디테일과 정확성에 혀룰 내두를 정도이다. 참고로 이제헌씨는 3DS MAX8 제품 모델링 튜토리얼 북을 낸적이 있는데 이때의 예제로도 쓰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쌍용의 카이런 같은 경우는 정말 실사랑 구분하기 힘들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벤츠 스포츠카 내부. 차량외부 뿐 아니라 내부 디테일도 장난이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중 한 과정을 나타낸 모습. 여기서 3DS MAX의 명령어인 MESH SMOOTH(SUBDIVISION) 명령을 주면 각진면에 면들이 더 추가되면서 매끈한 곡선이 얻어지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튜토리얼 파트)


POISON CG의 가장 큰 특징은 타 3D 사이트와 달리 자세한 튜토리얼이 수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람보르니기 디아블로를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만드는가를 자세하게 소개해 놨는데, 3DS MAX를 어느정도 다룰줄 아는 사람이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숨기지 않고 공부하는 유저들을 위한, 정보공유에 충실한 점은 높이 평가해야할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UESTBOOK)

게시판으로 각종 튜토리얼에 관한 질문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제헌씨가 3DS MAX에 관한 책을 썼기 때문에 그에 관련된 질문들이 꽤나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타 3D 사이트들과 달리 오직 제품 디자인에 관련된, 자동차 위주의 노선을 고집하여 특화된 영역을 구축한 POISONCG. 이런 리딩 아티스트들의 노력 때문에 한국 CG계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었겠지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 계속해서 만들어 올려주시길 기원합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