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KJUN.ORG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7. 6. 12. 16:41




URL: http://www.kjun.org
웹사이트 명: KJUN.ORG
성격: 3D PERSONAL GALLE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KJUN.ORG MAIN PAGE: CLICK TO ENLARGE)

 


앞서 이소아씨의 SOANALA 홈페이지를 소개할 때 '외국과 달리 정말 토양이 척박했던 우리나라의 CG수준이 높아지게 된데에는 리딩 아티스트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라는 내용을 언급했었는데 이소아씨와 함께 그 리딩 아티스트 그룹에 포함되는 사람이 바로 김형준씨입니다.  김형준씨는 그 어떤 아티스트들 중에서 특히 이소아씨랑 같이 자주 언급될 수 밖에 없는데 두 사람이 같은 홍대출신의 연인사이였는데다가 애니메이션 회사인 KEARO.COM을 설립하였기 때문이죠. 아쉽게도 KEARO.COM은 더 크지 못하고 사업을 접어야 했지만 그때 이후 'SOANALA'를 같이 운영하기도 했고 이 SOANALA가 전세계적인 주목을 끌게 되어 현재의 명성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같이 세트로 한국 CG계에서 자주 회자되고 언급될 수 밖에 없던 것이죠.
이후 이 둘은 결별하고 SOANALA에 있던 김형준씨는 따로 KJUN.ORG라는 개인홈페이지를 만들게 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메인 구성을 보면 'SOANALA'와 흡사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 차이점이 있다면 'SOANALA'는 개인 3D 갤러리긴 하지만 준커뮤니티를 표방하고 있는데 반해 KJUN.ORG는 철저한 개인 3D 갤러리 사이트라는 점이 되겠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SOANALA에 비해 홈페이지 구성자체는 단순하다 볼 수 있습니다. 메뉴도 복잡하지 않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KJUN.ORG의 핵심내용이라 할 수 있는 김형준씨의 갤러리)


김형준씨의 3D갤러리는 물론 과거 홍대 재학시절의 수채화및 어린시절 그렸던 만화의 원고 일부분도 볼 수 있습니다.



김형준씨의 작품 역시 출처(WWW.KJUN.ORG)를 밝히면 허락없이 자유롭게 가져가실 수 있다라고 등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소개가 주 목적이니 고퀄러티의 작품들중 몇 점을 소개하고 나머지는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길 권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도 작 HEAL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2년도 작 FLY. 개인적으로 김형준씨 작품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이소아씨 작품이 핀업걸 느낌을 강조한다면 김형준씨의 2002년도 작품들은 만화적 터치가 강조된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0년도 작품 MAXIMUS. 이소아씨가 MOONA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면 김형준씨는 이 MAXIMUS로 인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봐도 실사와 같은 고 퀄러티를 이미 2000년도에 구사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형준씨는 현재 3DS MAX를 주 소프트웨어로 사용하고 계신데 이때는 MAYA를 사용해서 작업을 했습니다. MAYA의 FUR기능을 잘 사용한 작품예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도작 AUTUMN IN JONGMYO. 97BZO작품)

KJUN.ORG의 큰 특징은 97BZO라는 또다른 3D 아티스트의 작품을 볼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97BZO는 최은희씨며 현재 김형준씨의 부인이기도 합니다. 부부 둘다 3D 실력이 장난이 아닌셈이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Xiah (Yeon-lang) 97BZO 작품)

콘솔 온라인 게임인 XIAH에 나오는 연랑 이미지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이 작품을 많이 보셨을듯. 개인적으로 97BZO님 작품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피부의 질감 표현이 실사보다는 만화적 느낌이 나는 2002년도의 김형준씨 작품 스타일과 많이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taine 97BZO의 작품)

3차원 온라인 게임인 SHAIYA에 나오는 여신 ETAINE의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입니다. PC방에서 꽤나 많이 보이던 작품 중 하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시판. 외국에서도 인기있는 아티스트들 답게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여 글을 남기고 간다.)


그 외 개인적인 PHOTO나 DIARY, MEDIA LINK를 다룬 카테고리 메뉴들이 있지만 여기 주인장을 위한 메뉴로 그다지 볼 것은 없습니다. 개인 3D GALLERY 홈페이지 답게 철저하게 작품 위주의 홈페이지인 것이죠.



이상 간략하게 KJUN.ORG란 사이트 리뷰와 작품 몇 점을 둘러보았습니다. 리딩 아티스트란 어떤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그 위용을 여지없이 뿜어내고 있는 사이트라 할 수 있겠군요. 3D CG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필히 들려야 할 사이트임에 분명하고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나가 굳이 3D쪽 사람이 아니더라도 멋진 CG 아트를 보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방문할 이유를 가질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주셔서 한국 CG발전 및 우리를 즐겁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