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SOANALA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7. 5. 8. 09:02



URL: http://www.soanala.com
웹사이트 명: SOANALA
성격: 3D PERSONAL GALLERY / 준 3D COMMUNITY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ANALA MAIN PAGE: CLICK TO ENLARGE)





3D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눈부신 발전, 그리고 대중화로 인해 현재 3D 결과물들은 과거에 비한다면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상향 평준화가 되어 있습니다. 3D 최강국인 미국 이외 일본, 유럽을 굳이 언급하지 않고 우리나라만 놓고 봤을 때도 정말 장난 아닌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데, 외국과 달리 정말 토양이 척박했던 우리나라의 CG수준이 이렇게 높아지게 된 것은(뭐 지금도 상황은 그리 개선되지 않았지만 이전보다 나은건 사실이죠)우리나라 CG 1.5세대들의 분전과 3D의 매력에 빠져 이쪽에 매진한 사람들의 피나는 노력, 그리고 자신의 노하우와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하며 이끌어간 리딩 아티스트들 덕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는 이소아씨는 A3 레디안 캐릭터일러스트를 시작(물론 시작은 훨씬 이전입니다. 본격적으로라는 의미)으로 국내 3D CG 일러스트 바람을 일으킨 첫 주역이자 자신의 이름을 딴 SOANALA라는 웹사이트를 이전부터 구축, 3D 정보 공유의 장을 열어 한국 3D CG의 수준을 높이는데 일조하신 아티스트입니다. 원래 개인 CG 갤러리 전시로 시작한 SOANALA였지만 (옛 연인인 박형준씨와 함께) 당시 2000년도의 그녀의 작품 퀄러티는 대단한 것이어서(지금도 대단하지만)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켜 수 많은 CG종사자와 학생들이 방문해 많은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해가게 되 현재에 이르게 된 것이지요. 회원가입과 등급 등까지 있을 정도니 준 3D 커뮤니티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준 3D 커뮤니티답게 (즉 개인 홈페이지 답지 않게) 메뉴의 구성은 상당히 복잡하다 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 안에 서브메뉴들이 상당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러나 이런 복잡함은 카테고리화를 시켜서 그렇게 보이는 것이지 금방 익숙해질 수 있는 포맷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MAIN이 되는 이소아씨의 개인 갤러리입니다. 수 많은 그녀의 3D CG 일러스트(2D포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소아나라의 정확한 출처(www.soanala.com)를 기입하신다면 허락없이 자유롭게 가져가실 수 있다라고 해 놨지만 개인의 작품과 포트폴리오를 함부로 기재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므로 설명을 위해 일부만 소개하겠습니다. 나머지 작품들은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Dawn,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소아씨의 작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교적 최근작인 MYTH시리즈 중, Virgo. 3D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 2D 회화적 느낌이 들 정도로 환상적이다. KAGAYA의 3D 버전이라 할 수 있을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REFRAME 상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커뮤니티라는 사실을 극명히 드러내는 게시판 파트)

여기서 3D에 관련된 소식이나 정보, 그리고 3D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개인 작품들, 그리고 이쪽으로 진출해 있는 사람들의 조언들을 들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XEE3D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기능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시판에 올린 회원들 작품 중 이소아씨가 우수한 작품을 선별해 올리는 MUSEUM란. 여기를 보면 (물론 업계에 있는 사람들이 올린 작품도 있지만) 우리나라 3D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수준이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의 작품을 보는 것만 해도 3D,CG 공부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외 이소아씨의 작품을 이용,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는 SHOP이라던가 해외및 국내 잡지나 언론에 실린 이소아씨에 관한 내용을 다룬 PRESS, 이소아씨 개인 사진, 카툰 등등이 실려 있습니다.(이런 것을 보면 개인 홈페이지라는 생각이 또 강하게 들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RESS 카테고리. 각종 잡지와 신문에 실린 이소아씨의 인터뷰와 작품들이 실려 있다)




3D나 CG에 관심이 많은 분이나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상은 꼭 들려줘야 하는 사이트이며 굳이 3D쪽에 관심이 없다라도 멋진 CG 아트웤을 볼 수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 이 사이트를 방문할 이유는 충분하다 생각이 듭니다.
상투적인 말이지만 이소아씨의 멋진 3D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를 들려보세요~






뱀발) 이소아씨는 전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받고 있으나 특히 중국쪽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이소아씨 홈페이지의 글들을 보면 중국인들이 쓴 글도 많이 있습니다.

뱀발2) 전 세계 CG인들이 모이는 CG TALK에 상위 랭크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된 계기가 된 이소아씨의 MOONA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