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광고) FITNESS CLUB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7. 3. 26. 21:07



CL: FITNESS EQUIPMENT WELLNESS, GOLD GYM
분류: FITNESS CLUB
종류: PRINT(잡지)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대인, 그리고 최근 웰빙 및 로하스 열풍으로 인해 자신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증폭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뭐 예전부터 그래왔지만 이런 이유로 해서 다른 종류의 것보다 비교적 대중화 되어 있어 쉽게 접할 수 있는 헬스클럽에 관한 관심도 늘 있었지요. 이런 관심들이 높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할 생각이 있는 잠재고객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이끌어 내는 것이 바로 광고가 할 일입니다. 당연히 헬스클럽들은 잠재 수요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광고들을 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 광고물들을 보면 근육질의 남녀가 나와서 헬스클럽 광고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1. 현 캘리포니아 주지사 아저씨나 이쁜 몸매를 가진 여인이 나와서 봐봐 이렇게 할 수 있어!!! 라고 꼬시는 광고들.)



그게 아니라면 3개월 이상 신청할 경우에는 얼마가 디스카운트가 되네, 헬스클럽 하나만 끊으면 수영이나 스쿼시는 공짜라는 등의 광고가 거의 지배적이라 할 수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2. 이런식의 광고는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별 반 차이 없어 보인다. 역시 싸고 좋은게 좋은것!!!)



이런 식의 광고가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뭐로만 가도 서울로 가면 된다고, 어떻게 해서든 사람만 많이 끌어 모을 수만 있다면야 오히려 권장할만한 광고로 인식되겠지요. 그러나 문제는 거의 모든 헬스클럽이 이런 식의 광고를 쓰니 별 차별성을 나타내지 못한다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요즘같이 미디어와 정보의 홍수 속에 사는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파고들지는 안 봐도 비디오겠지요.



이런 점에 착안했는지 다음의 헬스클럽 광고들은 이런 일반적이면서도 1차적인 것에서 벗어나 재미와 위트, 그리고 한번 쯤 생각하게 만드는 유머스런 광고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을 보면 대충 상황이 어떤 것인지 짐작하실 수 있는 장면입니다. 남녀가 남편 몰래 불륜을 저지르다가 들켜서 남편은 아내의 정부를 쫓아가고, 정부는 열심히 도망가고, 뒤에는 아내가 남편을 말리려고 달려가는 장면이지요. 그런데 이들은 그냥 달리는게 아니라 러닝 머쉰위에서 달리는군요. 이게 뭐람?
헬스 클럽인 FITNESS EQUIPMENT WELLNESS에서는 이렇게 광고 하단에서 말하고 있군요.


 

"언제 이런일이 있을지 모르니 평소에 운동해 두십시요"

이런 위트쟁이들 같으니라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광고가 이해 되셨다면 이 광고가 무엇을 뜻하는지는 금방 아실듯 합니다. 경찰이던 도둑이던 평소에 열심히 운동해야겠군요. FITNESS EQUIPMENT WELLNESS의 고객들은 직업의 귀천을 안가리는듯 합니다. ^-^



FITNESS EQUIPMENT WELLNESS말고도 GOLD GYM에서는 다음과 같이 광고를 하고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음직 스럽지만 칼로리가 높아 부담되는 빵들이 있는데 그 위에는 빵 이름이 적혀 있는게 아니라 다음과 같이 적혀 있군요.
이것을 먹으면 22분동안 킥복싱 해야 합니다. 요걸 먹으면 40분동안 에어로빅을, 저것을 먹으면 45분동안 자전거를 타야 하고......
이거 웃을 수 밖에 없고 GOLD GYM이란 헬스클럽에 대해 사람들이 좋게 생각할 수 밖에 없겠죠?


이런 재미있는 광고를 한다고 해서 회원 수가 팍팍 늘어날지는 의문이지만 적어도 한번 쯤은 “어 괜찮은데?” “만약 운동을 하게 된다면 여기서 하게 될 거 같애” 라는 생각은 들듯 합니다.(아니라구요?)

자 여러분의 선택은 어떨지. FITNESS EQUIPMENT WELLNESS나 GOLD GYM으로 가시겠습니까? 아니면 일반적인 광고를 하는 FITNESS CLUB을 가시겠습니까?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