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STEWARDESS UNIFORM COLLECTION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7. 3. 22. 14:16



URL: http://www.uniformfreak.com
웹사이트 명: Cliff Muskiet's STEWARDESS UNIFORM COLLECTION
성격: PERSONAL COLLEC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Cliff Muskiet's STEWARDESS UNIFORM COLLECTION MAIN PAGE)






전 세계에는 수 많은 사람들이 수 많은 취미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그 취미는 일반인들이 공감하는 것부터 절대로 이해 못하는 마이너 한 것까지 사람 수 많큼 다양한데,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웹을 통해 이런 취미들을 가진 사람들도 있구나... 하고 지구 반대편에서도 쉽게 알 수 있게 되는 좋은 세상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마이너하거나 독특한 취미를 가진 외국 사람들의 소식을 접하려면 해외 토픽란에 소개글이 실리지 않고는 불가능했지요. 그리고 그 일부밖에 알 수 없고 말이죠. (한마디 더 덧붙인다면, 해외 토픽란에서 실릴 수 있는 취미는 그나마 좀 대중적이어야 하죠. 아주 기이하고 마이너한 것은 자체 심의 때문에 취급 자체가 안되기 때문이죠)


이번에 소개하는 웹사이트도 전 세계인의 다양한 취미 중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것을 다룬 사이트로, 전 세계 항공의 스튜어디스 유니폼을 모아 인터넷 공간에 전시한 Cliff Muskiet씨의 개인 웹사이트입니다. 총 281개의 항공사의 610종류 이상의 스튜어디스 유니폼을 소유하고 있는 있는 컬렉션을 전시한 사이트인데 다음과 같이 ABC순의 항공사 이름별로 리스트를 정리해 놨으며 해당 항공사를 클릭하면 그 항공사의 유니폼을 볼 수 있게 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1. 해당 항공사 이름을 클릭하면 그 항공사 스튜어디스 유니폼을 볼 수 있는 구조이다.)



이 사이트의 주인인 Cliff Muskiet씨는 네덜란드 사람이며 KLM Royal Dutch Airlines에 근무하는 스튜어드 (남자 스튜어디스)입니다. 그의 자기 소개란에 있는 것을 간략하게 요약해서 정리해보면, 그는 어렸을 때부터 항공분야에 매료되어서 각종 항공사 로고나 이름 같은 것들을 닥치는데로 모으는 컬렉터였다는군요. 그러다가 1980년 어머니의 친구분으로부터 처음으로 UNIFORM을 선물받고 나서 UNIFORM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고, 이때부터 더 많은 UNIFROM을 가지길 원했다 합니다. 그래서 미미하나마 각종 UNIFORM을 모으기 시작했는데 이런 그의 꿈은 그가 KLM Royal Dutch Airlines에 근무하게 되면서 더욱 구체화 되기 시작했고, 전 세계를 이동하는 스튜어디스라는 그의 직업의 잇점을 이용해 지금의 컬렉션을 이룰 수게 되었다 하는군요. (세계를 이리저리 이동할 때 마다 LOCAL AIRLINE OFFICE를 방문, 거기서 UNIFORM들을 얻는 방법을 썼다 합니다.) 이런 노력의 결실이 바로 이 웹사이트에서 이뤄지게 된 것이구요. (더욱 더 자세한 내용은 웹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2. 이 웹사이트의 주인장, Cliff Muskiet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3. 네덜란드 Haarlems Dagblad 신문에도 난 Cliff Muskiet씨의 컬렉션)



물론 전 세계의 모든 항공사의 유니폼이 다 컬렉팅 된 것은 아니고 최근에 새로 리뉴얼 된 유니폼 까지 다 수용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그 컬렉션 수의 방대함과 내용면에서 전 세계 스튜어디스 유니폼 사이트 중 최강이라 생각이 드는군요. 이런 독특한 취미와 컬렉션을 접하게 해준데 감사하며(자료로써도 가치도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컬렉션이 계속되기를 기원하고 파이팅을 외쳐주고 싶습니다.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