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 : 새글

(웹) 밴드들의 연관성에 관한 사이트

Category : AD, DESIGN & WEB | 2007. 3. 21. 23:14

 

 

URL : www.liveplasma.com

웹사이트 명: LIVEPLASMA

성격: MUSIC & MOVIE RELATIONSHIP RESEARCH

 

 

 

(LIVEPLASMA MAIN PAGE, 위(과거), 아래(현재)) 

 

 

 

 

웹서핑 하다보면 우연히 이것저것 신기한 사이트들을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사이트도 우연히 발견한 것인데 나름데로 정말 재미있군요.
바로 이 LIVEPLASMA라는 사이트입니다.


바로 음악계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밴드이름을 넣어서 찾기 하면 그 밴드와 서로 음악적으로 비슷한 밴드와의 계통수 비슷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위 그림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밴드인 MORBID ANGEL을 입력했을때 나온 결과, 위(과거), 아래(현재))


 


확실히 DEATH METAL이나 THRASH METAL 계열들은 다른 장르에 비해 엄청나게 복잡한 계통관계를 보이는군요.

한번 심심풀이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밴드와 그 계통 밴드들의 관계를 보는 것만해도 꽤 재미있는 일 아닌가 합니다. 아직도 BETA판이라 조금 불안정한 모습도 보여주지만 그렇게 쓰는데는 별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뱀발) 참고로 음악 밴드 뿐 아니라 영화, 배우, 감독까지 이런 계통수 찾기가 가능합니다.
음악팬 이외 영화팬분들도 해보셔도 좋을듯 하군요. 이런 검색엔진 만든 사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




FAZZ 블로그의 모든 저작물들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에 따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조건 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ZZ 블로그는 IE, FireFox, Opera 등의 주요 브라우저 모두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All contents on FAZZ's Blog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5 License
Best viewd with all browsers - FireFox, IE, Opera and more...